왕주먹 대 말주먹 가나 열매책장 1
유순희 지음, 김고은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왕주먹 대 말주먹' 문고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그림만 보아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두 남자아이 선우와 태오는 서로 앙숙입니다. 힘세고 주먹이 쎈 태오는 말 잘하고 아는 것 많은 선우와 매번 부딪힙니다. 급식실애서도 서로 부딪혀서 다투게되고 억울해합니다. 서로 으르렁 거리는 모습이 마치 아이들의 모습을 연상시킵다. 학교에 이런 아이들이 꼭 있습니다. 

아이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의 학교 생활이 떠오를 것 같습니다. 특히 남자 아이들은 힘자랑도 많이 하는데 그런 아이들을 보면 태오가 떠오를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더 재미있게 읽을 것 같아요. 태오와 선우의 이야기가 많은 공감이 될 것 같습니다. 어쩌면 나는 태오일까? 선우일까? 생각하면서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를 읽어 나갈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이렇게 만나기만 하면 싸우고 다투는 태오와 선우는 어떻게 될까요? 
부부싸움은 칼로 물베기 라는 말처럼 태오와 선우도 서로 미운정이 들었나봅니다.  선우의 메달 사건으로 태오와 선우는 서로 협력하는 경험을 합니다. 선우의 메달을 태오의 실수의 망가지고 서로 다투다가 메달이 날아가 버립니다. 마음이 좋지 않은 태오는 메달을 찾아보고 마침 선우도 메달을 찾으러 옵니다. 그리고 발견한 메달이 하필 무거운 돌 틈에 박혀있습니다. 

힘센 태오가 돌을 들어올리고 선우가 메달을 꺼내 봅니다. 우여곡절끝에 메달을 꺼내고 둘은 무엇인가를 해난 경험을 함께 하게됩니다. 
선우의 예쁜말이 태오를 녹이고 서로 언제 그랬냐는 듯이 정다운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아는 것이 많은 선우의 말에 태오는 이제 말꼬리를 잡고 늘어지지 않습니다. 둘은 서로의 장점을 인정하고 박수 쳐 줄 수 있는 친구가 되었습니다.  말이 주는 힘이 얼마나 큰지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느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왕주먹대말주먹 #가나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