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짜 가족입니다 ㅣ 바우솔 작은 어린이 45
이규희 지음, 박현주 그림 / 바우솔 / 2023년 2월
평점 :
절판
'진짜 가족입니다' 라는 문고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바우솔 작은 어린이 시리즈 45번 책입니다. 가족이라는 것은 어떤 것일까요?
다양한 가족의 형태가 참 많은 요즘입니다. 그런 가족 형태에 대해서 아이들에게 진솔한 이야기로 다가가는 책이 오늘 소개해 드릴 책입니다. 6개의 에피소드 형식의 단편 이야기들을 모아 둔 책인데 큰 주제는 가족이라는 것입니다. 가족이 어떤 의미인지 그리고 가족의 다양성에 대해서 아이들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 이야기는 해피라는 강아지 이야기입니다. 주인이 버리고 간 강아지를 할머니가 사랑으로 키워줍니다. 처음에는 주인을 기다리던 강아지도 할머니와 정을 쌓고 진짜 가족이 되어 갑니다. 안타깝게도 할머니도 먼저 하늘나라로 가게되면서 해피는 또 다른 새로운 가족을 갖게 되지요.
조금 서글픈 이야기 이지만 가족이 된다는 것과 가족이라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는 이야기 입니다.
두 번째 이야기는 책 제목과 같은 제목인 '진짜 가족입니다' 라는 이야기 입니다. 나이가 들고 은퇴한 할아버지는 주례를 서는 알바를 하십니다. 그 인연으로 주례를 봐준 신혼부부가 할아버지에게 진짜 가족이 되어달라는 내용입니다. 생각해보지 못한 이야기 전개에 깜짝 놀랐지만 고아원에서 자라서 가족이 없는 신혼부부와 주례를 봐준 할아버지와의 인연이 참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할아버지 가족들과 회의 끝에 신혼부부를 가족으로 받아들입니다. 딸이 없던 할머니도 마음을 열고 가족이 되기로 합니다. 이렇듯 피를 나누지 않아도 가족이 될 수 있고 얼마든지 새로운 가족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를 통해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나머지 이야기들도 참 따뜻하면서 우리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읽어보시고 가족에 대해 이야기 나눠본다면 좋은 시간이 될 것 같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진짜가족입니다 #바우솔 #책자람카페 #서평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