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용서해, 테오 ㅣ 어린이작가정신 저학년문고 17
질 티보 글, 주느비에브 코테 그림, 이정주 옮김 / 어린이작가정신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용서해, 테오' 라는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읨심장한 표지와 람께 뭔가 배경색깔부터 조금은 심각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책입니다.
아이에게 먼저 읽어보라고 권했는데 첫 장을 읽자마자 '엄마, 죽었어' 라고 크게 이야기 하더라구요. 무슨 이야기인가 살펴보니 테오의 형이 교통사고로 죽게되는 이야기가 먼저 나오더라구요.
조금은 극단적이고 충격적이지만 죽음이라는 것이 우리와 동떨어져 있는 것이 아니기에 이런 책을 통해 아이들이 경험하는 것도 소중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테오의 가족은 너무 힘들고 살아갈 희망이 없겠지요. 테오 가족의 슬픔을 담담하게 그려나가는 책입니다. 작가는 테오의 가조 뿐만 아니라 테오 형의 사고가 난 자동차 주인 가족도 힘들다는 것을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테오 가족은 그 아저씨네 가족과의 만남을 가지면서 서로 테오 형에 대해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테오는 그 아저씨 딸과 이야기하며 결국 용서가 답이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용서하지 않으면 형 뿐만 아니라 남겨진 가족들이 모두 죽는 것과 같다고 말이죠.
테오네 가족은 형의 죽음을 함께 슬퍼하고 숨기지 않습니다. 정신의학적우로도 충분한 애도가 필요하다는데 테오네 가족은 서로 의지하며 애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용서라는 것을 통해 새롭게 나아갈 힘도 얻지요.
사실 이러한 이야기에 직면한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아이들은 이러한 감정을 어떻게 다스릴 줄 잘 모를것 같습니다. 조금 힘든 이야기지만 이런 책을 통해 슬픔과 용서를 간접적으로 배우고 느껴 볼 수 있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글밥은 많지 않아서 저학년도 충분히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와 충분히 이야기해보면 좋을 것 같은 책이라 추천합니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용서해테오 #어린이작가정신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