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아랫집의 비밀 이야기 반짝 10
딸기 지음, 시미씨 그림 / 해와나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상한 아랫집의 비밀' 이라는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저학년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만한 책인것 같아요. 글자크기도 적당하고 그림들도 아기자기하게 그려져 있어서 그림책에서 넘어오기에 좋은 책입니다. 저희 아이도 예비초인데 이 책을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제목에서부터 느껴지는 '수상한' 이라는 표현이 궁금하게 만드는 책입니다. 도대체 왜 아랫집이 수상한지 생각하면서 읽게 됩니다.

아랫집 할머니가 사는 곳에 불이나면서 청설모는 수상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과연 할머니의 정체가 무엇일까? 생각하면서 혼자 추리해 나가는 이야기입니다. 청설모는 자신의 노트에 수상한 점과 발견한 점등을 적어가면서 생각해 봅니다. 이 과정이 꽤 흥미롭게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저희 아이가 추리하는 것이 재미있다고 한적이 있는데 이 책이 바로 추리하면서 보는 책입니다. 아마도 아이들이 대부분 추리하는 내용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지고 그래서 자꾸 책을 보게 만드는 점이 있습니다.

'수상한 아랫집의 비밀'을 청설모는 밝혀 낼 수 있을까요? 청설모의 추리 노트를 따라가다보면 나름의 반전이 펼쳐집니다. 아이와 궁금해하면서 책을 읽다보니 어느새 아이도 저도 책에 푹 빠지게 되는 것 같아요. 저는 얼른 먼저 읽고 아이가 읽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 나눈다면 더 풍성한 독서가 될 것 같습니다.
가끔은 제가 먼저 읽고 아이가 생각해 보았으면 좋을 만한 질문을 포스트잇에 붙여서 책을 주기도 합니다. 언제가 독서관련 육아서에서 알게된 팁인데 참 좋은 것 같아요. 엄마의 쪽지는 아이들을 기분 좋게 하는 것 같습니다. 엄마의 책 관련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서 책에 더 집중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 책도 아이들과 즐겁게 읽고 질문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추리 좋아하는 아이들과 저학년 아이들에게 적당한 읽기물인 것 같아서 추천해 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수상한아랫집의비밀 #해와나무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