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 원하는 색깔로 그리는 상상 가득한 세상
줄리아 도널드슨 지음, 샤론 킹 차이 그림 / 사파리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록달록 원하는 색깔로 그리는 상상 가득한 세상' 이라는 그림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처음 책 소개를 보았을 때 어떻게 색을 칠하면서 보는 책일까? 궁금하였습니다. 다채로운 색상이 눈길을 끌었던 책인데 막상받아보니 정말 상상 가득한 책이라서 너무 놀랐어요. 단순한 플랩북을 넘어서서 아이들이 다음의 이야기를 색을 상상하며 넘겨보는 책이더라구요.

유아부터 초등아이들까지도 글밥은 적지만 볼거리가 많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내가 상상하는 대로 색을 입혀나가는 재미있는 책입니다. 다음을 상상하는데 머릿속에는 그림이 떠오르고 나만의 색을 떠올려 볼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책들과의 차별점입니다.

책의 마지막장에서는 내가 어떤그림을 그려 볼 수 있을지 상상을 다시 시작하게 도와줍니다. 책을 덮으면서 새롭게 다시 시작되는 그림책이라고 할 수 있네요. 책을 보다보면 그림이 절로 그려지고 싶은 그런 책입니다. 책을 보고나서 옆에 꼭 물감과 도화지를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별다른 준비없이도 아이와 재미있는 독후활동으로 연계해 나갈 수 있습니다.

책의 아무 페이지나 펼쳐놓고 원하는 그림과 색을 선택해서 그려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나만의 그림을 생각해내도 좋지만 아직은 어려울 경우 책을 통해 힌트를 얻기에 너무나 좋은 것 같네요.
저희집 아이들은 그림 그리기를 워낙 좋아해서 이런 책들을 보면 보고 또 보며 따라그리기도 합니다. 단순히 따라그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색을 통해 아이들의 시각적인 자극과 상상력을 도와주는 책이라 더 애정이 갑니다.

아이들이 자주 보는 자리에 책을 놓아두고 마음껏 보게한다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에 많은 도움이 되는 책 같아요. 아이들과 하루종이 그림 그리면서 책도 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알록달록원하는색깔로그리는상상가득한세상 #사파리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