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닉 아저씨처럼 보물은 네 안에 있어 ㅣ 닉 부이치치의 꿈쟁이 시리즈 4
닉 부이치치 지음, 드리머고 그림, 정성묵 옮김 / 두란노키즈 / 2022년 12월
평점 :
절판
'닉 아저씨처럼 보물은 네 안에 있어' 라는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대학생시절에 닉 부이치치의 강연을 들어 본 기억이 납니다. 그때 참 어렸는데 닉부이치치의 이야기가 새롭게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어려움을 어려움으로 생각하지 않고 견뎌내는 힘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요?
요즘 아이들은 참 많은 것을 가지고 있지만 너무나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감사함을 잊고 살아왔던 순간 순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감사와 내 안의 보물을 다시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닉 부이치치의 소개로 시작하는 책 내용은 닉 부이치치와 비슷한 상황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견뎌낸 사람들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하는 친구는 세진이라는 아이입니다. 우리나라 아이라는 사실에 많이 놀랐습니다. 물론 지금은 장성해서 자신의 일을 하고 있는 어른이지만 어린나이에 어려움을 이겨내고 보물을 발견한 친구입니다. 초등학교 교과서에도 소개되고 있다고 하니 참 놀라운 아이입니다. 비록 어떤 한 가정에 입양되어 넉넉한 삶을 살지는 못했지만 양어머니의 헌신과 희생이 세진이를 일으켜 세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놀라운 사실은 바로 아이들의 엄마가 대단하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자신의 아이가 장애가 있음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부터가 결코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에게 오히려 힘과 희망을 건네주고 물심양면 도와줄 수 있었던 것은 보통의 용기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런 어머니가 있었기에 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끝까지 노력하고 힘을 낼 수 있었던 것이 아닐까요? 우리 아이들은 이 책을 보면 어떤 생각을 하게 될까요? 닉 부이치치의 바람대로 아이들 모두가 자신의 숨겨진 보물을 스스로 찾을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닉 부이치치의 꿈쟁이 시리즈 책을 모두 아이들과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내가 처한 상황에서 포기하지 않고 이겨내는 힘을 배울 수 있는 책인 것 같습니다. 모든 아이들과 엄마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봅니다. 아이와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면서 아이들만의 보물을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닉아저씨처럼보물은네안에있어 #보물은네안에있어 #닉부이치치꿈쟁이시리즈 #닉부이치치 #두란노키즈 #두란노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