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똥냄새가 나는데!
벤 호크스 지음, 김지연 옮김 / 너와숲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똥 이라는 주제 책은 어떤 아이라도 좋아 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아이들과 읽어 본 그림책 '어디서 똥냄새가 나는데' 책은 추리를 하면서 보는 책 입니다. 
책의 주인공은 스컹크인데 어디서 스물스물 똥냄새가 난다며 잔뜩 화가 나 있습니다. 스컹크를 따라서 범인을 같이 찾아나서는 이야기가 아이들에게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길을 가다가 만나는 동물 친구들에게 똥냄새 범인이라고 추긍을 합니다. 동물 친구들은 아니라고 말하지요. 아이들과 책장을 넘길수록 도대체 누가 범인인지 궁금해집니다. 
어? 그런데 주인공 스컹크가 의심스럽습니다. 아무래도 이름도 스컹크인 주인공은 우리가 다 아는 방귀대장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그래도 끝까지 스컹크의 의심을 따라가며 동물범인을 찾아갑니다. 

동물들은 서로 아니라고 하는데 도대체 누가 범인일까요? 
혼자 있는 구덩이에서도 냄새가 난다고 소리치는 스컹크 입니다. 이쯤이면 범인은 거의 확실합니다. 

하지만 마지막 장을 넘겼을 때 깜짝 놀라게 됩니다. 독자들을 향해 범인임을 지목하는 스컹크는 아무래도 너무 뻔뻔한 것 같습니다. 스컹크의 억지가 조금 답답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나름의 반전이 참 재미있는 그림책입니다. 

아이들과 자기전에 함께 읽으면서 궁금해하는 것도 참 재미있습니다. 똥이 주제인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모두가 좋아 할 것 같습니다. 함께 웃으며 범인을 찾아 나서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해 봅니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똥 #범인 #추리 #똥냄새 #화장실 #착한어린이 #어디서똥냄새가나는데 #너와숲 #책자람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