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여행을 가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제주도로 떠나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그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나늬 멋진 제주도' 책 때문입니다.
이번에 읽어 본 책은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보면 정말 좋은 책입니다. 무엇보다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면서 제주도에 대해서 잘 이해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책입니다.
책은 두권입니다. 기본 책이 있고 만들기 책이 한권 더 있습니다. 만들기 책을 통해 자료를 가지고 본 책에 직접 붙여보면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 하신다면 아이에게 꼭 이 책을 선물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초등학생이라면 스스로도 잘 만들고 읽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린 아이들은 엄마가 읽어주면서 함께 이야기 하고 만들면 너무나 멋진 활동이 될 것 같습니다.
차례를 살펴보니 제주도로 떠나는 시작부터 알려주는 책입니다. 배릉 타고 가는지 비행기를 타고 가는지 살펴보면서 직접 써보기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주도의 특별한 여행지에 따라 간단한 소개와 만들기를 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거창한 만들기가 아니지만 한번이라도 더 만져보고 읽어보고 들어 본 곳에 여행을 한다면 기억에 더 잘 남을 것 같아요. 반대로 여행하고 온 곳을 다시 한 번 살펴보고 여행 후에 활동을 통해 다시 기억을 해보는 기회도 갖는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책들이 지역별로 시리즈로 나와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우리가 박물관을 가기전에 미리 공부하고 가면 아는 만큼 더 많이 보이는 것처럼 여행도 마찮가지 인 것 같아요.
즐겁게 놀고 좋은 기억으로 남기는 것도 좋지만 작은 것 하나라도 배운다면 더욱 뜻 깊고 아이들도 더 집중 할 것 같네요.
이 책을 보니 정말 당장이라도 제주도에 가고 싶어집니다. 그 전에 조금씩 아이와 책을 보며 제주도를 알아가보려고 합니다. 책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제주도 여행을 떠나 보시길 추천해 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릉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나의멋진제주도 #다락원 #책자람카페 #제주도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