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로 읽는 세계사 교양 수업 365
김윤정 옮김, 사토 마사루 감수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물로 읽는 세계사 교양수업 365'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세계사를 잘 모르기 때문에 인물을 먼저 안다면 세계사 이해도 더 잘 될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세계사의 주요 인물들은 잘 정리해 두었습니다. 
제일 처음 나온 인물은 대피라미드를 건조한 이집트왕 쿠푸왕입니다. 하루에 5분씩 읽으면 세계사 인물들에 대해 많이 알게 될 것 같습니다. 
한국사도 아이들과 공부 할 때 인물먼저 알아가는데 세계사도 마찮가지인 것 같습니다. 인물을 알아야 사건도 이해해 나가기 더 수월 한 것 같습니다. 

세계사는 교과과정이라 공부해야 한다기 보다 상식적인 배경지식을 위해 읽고 알아두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책 뒷편에는 인명 색인이 있어서 궁금한 인물을 찿아 볼 수도 있어서 인물사전처럼 두고두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미래사회는 세계가 더 좁아지고 가까워 질 텐데 그럴수록 세계사를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은 많은 도움이 될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아이들이 어리지만 저부터 인물들에 대해 알고 있어야 아이들과 대화를 더 잘 나눌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엄마가 먼저 알고 있는 것이 아이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세계사에 대한 이해와 폭을 넓히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집에 소장해두고 필요 할 때 생각날 때 찾아보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하루 5분씩 투자해서 세계사에 한발짝 더 가까워 질 수 있을 것입니다.  책 한쪽에 인물 한명씩 설명되어 있고 읽고 나서 체크 할 수 있으니 별거 아니지만 성취감과 동기도 부려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세계사 입문서로 이 책을 차근차근 읽어보려고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인물로읽는세계사교양수업365 #세계사입문서 #한스미디어 #책자람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