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영어 - 좔~ 말이 되는
김종성.장춘화 지음 / 한GLO(한글로)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글로 영어'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책 제목 그대로 한글로 영어를 배우는 것입니다. 책 저자는 120시간 한글로 영어를 하다보면 말문이 트인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야기가 실제로 검증되었고 무엇보다 과학적 근거가 있습니다. 책을 읽어가다보면 일단 한글이 정말 훌륭한 문자라는 사실에 감탄을 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한글로 영어라는 교육법이 얼마안된 이야기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고서를 토대로 보면은 한글은 발음기호에서 부터 시작된 글자라고 합니다. 조선시대부터 우리나라에는 중국어, 몽골어 등 외국어 공부를 위해 한글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한글은 세계의 어떤 문자보다도 많은 소리를 표현할 수 있는 글자이기에 가능한 것 같습니다.
한글을 통해 영어를 공부한다는 것이 왠지 이상하고 콩글리쉬 같은 느낌입니다. 우리 뿐만아니라 우리나라에 만연화된 사고방식이 아직도 한글로 영어 발음을 쓴다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는 겁니다. 그런데 왜 그런것일까요?
저자의 연구에 따르면 일제강점기에 우리말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고 발음도 좋지 않은 일본인 영어선생님의 수업을 듣게 하는 등 일본식 영어학습법이 들어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글로 영어 발음을 쓴다는 것이 수치스러운 것임을 배우고 세뇌당하고 말았다는 것입니다.
 
반면에 유대인은 고대부터 이어지는 학습법을 아직도 고수함으로서 세계적인 부자와 노벨상을 거머쥐고 있습니다. 우리도 조상때부터 고수했던 한글로 영어 학습법을 다시 부활 시켜야 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그 방법이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입증되고 있습니다.
저자의 자녀를 시작으로 그 동네 아이들을 교육시켜 본 결과 아이들은 정말 영어 원어민의 수준의 발음을 구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책을 통해 영어에 대한 어려움을 몸소 느껴 던 독자로서 이 방법을 꼭 해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일단 나부터 시작하고 아이들에게 한글로 영어를 시도해 보고자 합니다. 처음 시작은 어렵지만 마음을 가볍게 먹고 장기전으로 간다고 생각하고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외국어 교육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이 책을 한 번 보시길 추천해 봅니다.
  https://youtu.be/MEK_CDH96Js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한글로영어 #한글로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엄마표영어 #5개국어 #초등영어 #영어회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