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독해 한국사 1 - 선사시대 ~ 남북국시대 31 독해 한국사 1
정흥태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1독해' 문제집을 풀어보았습니다. 왜 31독해 일까요? 3일 독해를 하고 1일 정리를 한다는 뜻입니다. 3일간 독해하면서 풀었던 핵심요소들을 다시 정리하면서 되새길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하루에 한페이지씩 읽고 세문제 정도 푸는 건데 문제풀이 별로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에게도 슬쩍 들이밀면서 해보라고 할 수 있는 문제집입니다.
 
요즘 한국사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정리를 해줘야 하는지 참 막막하더라고요. 책을 읽고 나서도 기억에 남는 내용을 잘 정리하려면 이러한 문제형태의 책도 한번씩 보고 넘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책에서 가장 돋보이는 장점은 한능검까지 준비하면서 익혀 볼 수 있는 문제가 수록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한능검을 보지 않더라도 어떤 문제들이 출제되는지 경향을 안다면 더 중요한 핵심을 기억하기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독해라고 해서 글을 읽어야 한다는 부담을 조금 줄여 줄 수 있는 큐알코드가 있어서 좋습니다. 저희 아이의 경우도 글을 잘 읽지만 때로는 많이 귀찮아 합니다. 그리고 아직 학령기 전이라서 그런지 독해라는 것에 익숙치 않아요.
그런데 31독해 책은 큐알코드가 있어서 친절하게 지문을 읽어줍니다. 큐알코드를 찍으면 유튜브로 연결되어 내가 원하는 챕터를 클릭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읽기보다 듣기가 더 잘 이해된다고 하는데 이 책은 독해라고 하지만 독해 기술보다 배경지식 쌓는 것이 더 중요한 책이라 듣고 풀어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31독해 문제집은 역사 시기별로 총 6권이나 됩니다. 1권부터 차례대로 풀어나가면서 독해에 익숙해진다면 다음 권수에서는 스스로 읽어가면 풀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무리하지 않게 한번 역사를 정리해나간다면 배경지식을 쌓고 역사의 큰 흐름을 익혀 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관련된 다른 책들도 읽어가면서 한 번씩 내용을 정리하는 형태로 함께 풀어나가도 좋을 것 같네요. 초등학교에서부터 한국사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배우는 시기이므로 조금씩 한국사에 가까이 다가가는 연습이 필요 할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31독해 #삼일인포마인 #31독해한국사 #한국사독해 #초등독해 #독해 #한능검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