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녕, 생리야 - 생리를 시작하는 친구들을 위한 생리 지식, 생리 관리, 생리 긍정 설명서 ㅣ 파스텔 읽기책 2
첼라 퀸트 지음, 조바나 메데이로스 그림, 김정은 옮김, 정선화 감수 / 파스텔하우스 / 2022년 7월
평점 :
'안녕 생리야' 라는 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자매를 키우고 있다보니 어떻게 아이들에게 올바른 성지식을 전달해야 하는지 항상 고민을 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여자로서 특별한 경험 즉, 생리에 대한 지식 전달이 결코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정말 생리의 모든것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설명하는 형식의 책 구조로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글의 문체 또한 부드럽고 친절해서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이 읽기에 너무나 좋은 책 인것 같습니다.
생리가 무엇인지에서 부터 어떤 것인지, 그리고 과학적으로 구체적인 설명까지 더해져서 아이들의 이해를 돕는 책입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생리에 대해서 두렵거나 무서운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고 긍정적인 것으로 받아들이도록 돕는 책입니다.
첫 장부터 친절한 설명과 그림이 아이들에게 친근함으로 다가 오는 것 같습니다. 때론 조금 자세하고 디테일하기도 해서 깜짝 놀랄 수도 있지만 그 누구도 이렇게 설명해 줄 수 없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지식적으로 누군가의 설명으로 알게된 것은 아이들이 더 잘 받아들이고 습득하는 것 같습니다.
예전과는 정말 많이 달라진 성교육적인 측면에서도 엄마들이 직접적으로 알려줘야 하는 부분도 있지만 이렇게 좋은 교재 같은 책을 선물함으로서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어린시절 이러한 교육을 받고 알게 된다면 우리 아이들이 성장해 나가는데 큰 자양분이 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을 올바르게 형성하고 생리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를 심어 줄 수 있는 책인것 같아서 적극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안녕생리야 #파스텔하우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