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생리야 - 생리를 시작하는 친구들을 위한 생리 지식, 생리 관리, 생리 긍정 설명서 파스텔 읽기책 2
첼라 퀸트 지음, 조바나 메데이로스 그림, 김정은 옮김, 정선화 감수 / 파스텔하우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 생리야' 라는 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자매를 키우고 있다보니 어떻게 아이들에게 올바른 성지식을 전달해야 하는지 항상 고민을 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여자로서 특별한 경험 즉, 생리에 대한 지식 전달이 결코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정말 생리의 모든것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설명하는 형식의 책 구조로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글의 문체 또한 부드럽고 친절해서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이 읽기에 너무나 좋은 책 인것 같습니다.

 

생리가 무엇인지에서 부터 어떤 것인지, 그리고 과학적으로 구체적인 설명까지 더해져서 아이들의 이해를 돕는 책입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생리에 대해서 두렵거나 무서운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고 긍정적인 것으로 받아들이도록 돕는 책입니다.

 

첫 장부터 친절한 설명과 그림이 아이들에게 친근함으로 다가 오는 것 같습니다. 때론 조금 자세하고 디테일하기도 해서 깜짝 놀랄 수도 있지만 그 누구도 이렇게 설명해 줄 수 없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지식적으로 누군가의 설명으로 알게된 것은 아이들이 더 잘 받아들이고 습득하는 것 같습니다.

 

예전과는 정말 많이 달라진 성교육적인 측면에서도 엄마들이 직접적으로 알려줘야 하는 부분도 있지만 이렇게 좋은 교재 같은 책을 선물함으로서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어린시절 이러한 교육을 받고 알게 된다면 우리 아이들이 성장해 나가는데 큰 자양분이 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을 올바르게 형성하고 생리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를 심어 줄 수 있는 책인것 같아서 적극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안녕생리야 #파스텔하우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