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음 의자 ㅣ 리틀씨앤톡 그림책 34
허아성 지음 / 리틀씨앤톡 / 2022년 7월
평점 :
우리 아이들의 마음은 어떤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항상 아이들의 마음이 궁금했는데 이번에 이 그림책을 보면서 아이도 저도 마음을 이해하게 되었어요.
아이들의 마음이 왜 이렇게 수시로 변할까? 항상 궁금했어요. 아이도 자신의 마음이 왜이렇게 변하는지 잘 알지 못했구요.
그런데 '마음의자' 책을 보면서 너무나 쉽게 아이 눈높이에서 이해 할 수 있었답니다.
무엇보다 아이와 함께 읽어보니 아이도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 보는 것 같았기에 마음에 대해 같이 이야기하기도 쉬워졌습니다.
아이가 갑자기 짜증이 나거나 화를 낼때, 자금 아이의 마음의자에 누가 읹아 있는지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ㅠ아이에게도 물어봅니다.
'너의 마음의자에 누가 앉아 있는 걸까?' 이런 질문에 아이는 스스로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자신의 마음을 객관적으로 직관적으로 들여다 보면서 생각할 시간이 주어집니다.
물론 아주 어린 아이의 경우에는 엄마의 부연 설명이 조금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가 이해하기 쉽게 캐릭터를 등장 시켜서 아이와 이야기 나누면 아이 스스로 깨닫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저희집 첫째와 둘째 모두에게 적용해 보기에 참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학령전 아이들과 책을 한번 펼쳐보며 읽어가면서 이야기 나눈다면 육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어려운 육아서보다 큰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아이의 마음이 수시로 변한다는 것을 엄마도 이해하고 아이도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 보기에 좋은 것 같아요.
'마음의자' 책의 내용은 유쾌하고 재미있게 끝납니다. 주인공의 마음 의자 주인은 과연 누가 되었을까요? 바로 주인공이 좋아하는 여자아이가 주인이 되었네요. 물론 언제 또 바뀔지 모르지만요. 이렇게 책의 결말처럼 우리 아이들이 참 단순하기도 합니다.
아이들과 소통하며 마음에 관해 이야기 나누기 좋은 '마음의자' 그림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리틀씨앤톡 #마음의자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