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량 탐정 사무소 1 - 드라큘라의 사라진 송곳니 기량 탐정 사무소 1
선시야 지음, 송효정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량 탐정 사무소' 라는 책을 서평하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이야기인 '1드라큘라의 사라진 송곳니' 책은 표지부터 으스스 합니다. 책에 나오는 초등학교 이름도 무시무시 초등학교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드라큘라부터 구미호까지 온갖 무서운 귀신들이 다 출연하는 책입니다.

올 여름방학에 읽어보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책에 나오는 인물들을 살펴보면 참 다양합니다. 책 첫 장에 너무나 친절하게 나와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중요한 인물은 바로 기량 탐정이지요. 기량 탐정은 단군신화에 나오는 호랑이의 후손이라고 합니다. 스스로 천재라고 부르고 꽃미남이라 지칭합니다.

 

기량탐정이 왜 호랑이의 후손일까요? 첫 배경부터 흥미진진 합니다. 옛날 단군신화에 나왔던 호랑이는 동굴에서 뛰어나가서 사람이 되지 못한 것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사실은 위험에 처한 토끼를 구하려고 나간 거라고 하네요. 마침 그 토끼는 단군이 키우는 토끼였습니다. 단군은 호랑이에게 기회를 한 번 더 주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호랑이는 사람이 될 수 있었고, 그 호랑이 후손이 바로 바로 기량 탐정인 것입니다.

 

아이들이 커가면서 탐정이야기를 좋아합니다. 여러가지 추리하고 알아내는 과정이 흥미진진 한 것입니다. 이 책도 이런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 내는 주제와 인물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이라면 아마도 앉은 자리에서 후딱 읽어버리게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기량탐정 사무소로 찾아온 물귀신 선생님의 사연을 따라서 읽어가다보면 어느새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기량탐정은 천재인 만큼 이번 사건을 매우 심도있게 살펴보고 해결해 나갑니다. 그 과정들이 참 재미있고 궁금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과연 드라큘라의 송곳니는 누가 가져간 것일까요?

제목을 기억하면서 책을 읽어 나간다면 더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기량탐정사무소 #선시야 #드라큘라의사라진송곳니 #주니어김영사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