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상한 수학 감옥 아이들 - 어린이를 위한 수학적 사고력 동화 ㅣ 한경 아이들 시리즈
류승재 지음, 정은선 그림 / 한국경제신문 / 2022년 6월
평점 :
요즘 수학에 대한 이야기가 참 많더라구요. 예전부터 '수포자' 라는 말이 유행했는데 요즘 아이들은 초등학교 때부터도 수포자가 나온다고 합니다. 수학이라는 산이 참 높은 것 같아요. 그 이유는 아마도 수학에 대한 편견과 오해가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항상 어려울 것 같다는 편견과 재미없다는 생각에 미리 겁을 먹고 피하는 것도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들의 어려움을 알고 이 책의 저자는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수학을 알려주고 싶으신 것 같아요. 어린이를 위한 수학적 사고력 동화 라는 책 표지 제목이 눈에 더 들어 옵니다.
이 책은 '수상한 수학 감옥 아이들' 입니다. 제목부터 수학감옥이라니 관심이 가는 제목입니다.
이 책의 주인공도 자신을 수포자라고 하면서 흥미를 잃어가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책에 나오는 주인공들과 수학 동아리를 하게 되고 약방 할아버지를 통해 수학의 재미를 조금씩 느끼게 됩니다.
무엇보다 이 책의 장점은 수학이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개념을 이해시켜주면서 수학에 접근하도록 도와줍니다. 동화라는 이야기 속에 수학이 들어 있어서 그런지 거부감이 크지 않습니다. 그냥 동화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수학적 개념을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제가 읽으면서도 참 재미있고 이해가 잘 되더라구요. 나중에 아이가 어려워하는 부분에 어떻게 설명해 줘야 할지도 배우게 되었습니다.
책의 소제목 이야기마다 수학적 개념과 이야기가 있는데 그러한 수학풀이도 한두페이지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정리된 것을 보면서 이야기 속에 녹아있는 수학적 개념을 한 번 더 확인 할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고학년이라면 이 책을 스스로 읽으면서 재미와 이해를 동시에 느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학을 어렵게만 생각하지 않고 즐겁게 익힌다면 그보다 더 큰 자산도 없는 것 같아요.
아직 저희집 아이들은 어리지만 곧 수학의 문턱을 넘어야 할텐데 이러한 수학동화를 꾸준히 접하면서 수학에 대한 편견이 없길 바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수상한수학감옥아이들 #한국경제신문 #어린이를위한수학적사고력동화 #초등수학동화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