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 블루드래곤 아이스토리빌 49
최명서 지음, 차상미 그림 / 밝은미래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밝은미래 출판사에서 출간한 '내 친구 불루드래곤'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소프트 표지에 글자크기도 적당해서 저학년 아이들이 충분히 잘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표지 그림 색감이 예뻐서 자꾸 보게 됩니다. 과연 블루드래곤은 무엇일까요? 두 아이가 불루드래곤을 타고 날고 있는 표지 그림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 하기에 충분합니다.

책의 주인공 이로운 이라는 아이는 어떤 사건 때문에 아이들이 해로운 이라고 놀립니다.
그러다가 어느새 모두 해로운 이라고 부르게 됩니다.
로운이는 너무 속상합니다.  특히 은호라는 아이가 로운이를 괴롭히고 장난도 많이 칩니다.
로운이는 외롭고 쓸쓸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바닷가에서 아이들이 괴롭히는 작고 파란 물고기를 구해줍니다.
그 이후 블루드래곤이 로운이를 찾아오게 되지요.

로운이는 블루드래곤이 마법을 쓸 수 있다는 것에 놀라게 됩니다. 블루드래곤은 로운이의 소원을 들오주겠다고 합니다. 이렇게 둘은 같이 다니며 로운이가 원하는 것을 블루드래곤이 해주게되지요. 특히 은호에 대한 복수를 하면서 로운이는 속이 후련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로운이는 혼자입니다.

로운이의 마음을 위로하고 로운이가 바른 길을 찾아 나가는 방법을 블루드래곤이 알려주는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로운이 같은 아이가 있다면 블루드래곤처럼 이해하고 수용하면서 로운이가 새롭게 생각해 낼 수 있도록 질문을 해주는 것이 어른들의 역할 인것 같습니다.
아마도 작가는 로운이 같은 아이들에게 주고 싶은 메세지를 블루드래곤을 통해 알려주고 있는 것 같네요.

로운이는 자신의 복수로 발이 아파서 학교에 오지 못한 은호를 찾아갑니다. 그리고 은호의 마음에 있는 불같은 것이 무엇때문인지도 알게되지요.
하늘나라로 간 엄마에 대한 그리움과 불때문에 엄마가 가버린것 같은 미움이 마음 속에 불처럼 남아 있었던 것이지요.
서로의 아픔을 이해하고 공유하고 나니 이제는 둘도 없는 친구가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친구관계르류맺는 것이 결코 쉽지 않지요. 특히 아이들은 별것 아닌것 같은 일도 심각하게 고민을 많이 합니다. 이러한 고민을 하면서 아이들이 커가는 것 같아요.
그 고민을 어떤 방향으로 잘 해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잘 배우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블루드래곤 #밝은미래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