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돌더지야 어디로 갈까? : 오늘은 신나는 길 ㅣ 돌더지야 어디로 갈까?
유프라테스 지음, 사토 마사히코 그림, 신은주 옮김 / 오늘책 / 2022년 5월
평점 :
절판
이번 그림책은 일본작가의 그림책 입니다. 아이가 어려서부터 일본작가 그림책을 선호하더라구요. 그래서 종종 빌려보고 구매해서 보곤 했습니다.
'돌더지야 어디로 갈까? 오늘은 신나는 길' 이라는 책은 시리즈로 출간이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본 책은 첫번째 시리즈 입니다. 이야기가 이어지는 형태는 아닌 것 같아서 어떤 것을 먼저 보는지는 크게 중요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처음 돌더지에 대한 이야기를 보고 싶어서 이 책을 선택했습니다.
돌더지는 무엇일까요? 이름이 너무 독특합니다. 책을 펼쳐보면 첫장에서 그 의문을 풀게 됩니다. 돌더지는 돌고래 반, 두더지 반 반반 연결해서 생겨난 동물입니다. 너무나 창의적이라서 예상하지 못했는데요. 아이들은 이런 이야기가 너무 재미있나봅니다.
책의 마지막 장에는 반반 동물들을 소개하는 그림이 있습니다. 책 내용중에도 나오는 동물들인데 어떤 동물과 어떤 동물이 연결되어 생긴 것인지 알려 주고 있습니다.
마지막 책장에서 아이들은 서로 어떤 동물이 맘에 드는지 한참을 보고 비교하며 놀았습니다.
이제 책 내용을 잠깐 봐보겠습니다. 돌더지야 어디로 갈까? 라는 제목처럼 돌더지는 어디론가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돌더지 앞에 두갈래 길이 나타납니다. 내가 어디로 갈지 독자가 직접 선택해 봅니다. 그리고 다음장을 넘겨가다보면 내가 선택한 길로 가서 또 다른 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림책을 수동적으로 읽고 넘기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돌더지와 함께 내가 선택한 길을 갈 수 있습니다. 책을 처음 볼때와 두 번째 볼 때 결과가 달라지는 재미있는 책입니다.
딱히 글을 읽지 못한다고 해도 스스로 넘겨가며 길을 따라가고 그림을 보면서 충분히 적극적으로 즐길 수 있는 책입니다.
저희 집의 첫째 둘째 모두 재미있게 책을 보며 소통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조금은 색다른 그림책을 보고 싶으신 분들, 좀 더 적극적인 독자로서 그림책과 함께 길을 만들어 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 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돌더지야어디로갈까? #오늘은신나는길 #오늘책 #책자람카페 #책육아 #돌더지 #반반동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