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or Like - 일본 문학계를 이끄는 여섯 명의 작가들이 들려주는 사랑이야기
이시다 이라 외 지음, 양억관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사랑한다는 것과 좋아한다는것..

책 제목을 보면서 참 난해한 질문이라고 생각했다.

좋아하는것과 사랑하는 것의 차이라?? 호기심으로 책장을 넘기기 시작했다.

책 표지에 사랑하는것과 좋아하는것의 차이는 무얼까? 다가올 사랑에 대한 설렘과 기대, 첫사랑의 추억, 안타까운 짝사랑, 잃어버린사랑..... 으로 시작을 한다.

이 세상에는 참 많은 만남과 헤어짐이있다.

일본의 작가 여섯명의 소설을 담은 단편집..

작은 소설들 하나하나가 무르익은 사랑이라기 보다는 우리가 처음 시작했던 그 첫사랑에 가깝다.

내게 첫사랑이란 단어는 설레임 그리고 왠지모를 기대감.. 그런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그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른다.

난 그 사람을 좋아했던걸까 사랑했던 걸까?

'gathering'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접시와 고양이 그리고 그 고양이에게 밥을 주면서 구멍편지로 시작되는 만남, 얼굴을 직접 보지 않고 그렇게 시작되는 만남과 설레임..

5년전 사고로 인해 5년전 그 시간에 묶여버린 두 남녀

연인이라고 하기엔 너무 가볍고 친구라고 하기엔 조금 무거운 만남

초등학교 6학년 교실의 교단앞, 세명의 남자아이가 사랑한 한 여자아이

과거를 숨기고 싶은 동창생과 그 동창생의 과거를 들추어내고 마는 동창생...

책내용에 있는 만남들이다

누구나 한번쯤 겪었을만한 사랑도 있고 우와 이런 만남도 있을수 있구나 하는 만남도 있다.

책을 읽는것보다는 과거의 만남을 기억하게 하는 책이다.

과거의 만남뿐 아니라 지금 내가 살아가면서 만나는 사람들에 대한 나의 감정에 대한 생각도 다시 하게 된다.

내가 사랑해야 하는 나의 신랑 그리고 좋은느낌을 가진 내 주변의 직장동료들

사람은 혼자 살아갈수 없다. 사람들과 부딪치며 많은 감정을 가지게 된다

미워할수도 있고 좋아할수도 있고 그냥 무덤덤할 수도 있다.

작은 만남속에 소중함을 깨달을수 있었다.

첫사랑의 달콤함에 잠시 빠져들게 만들어준 책이다.

아직 어렸을적 그 친구들에 대한 작은 설레임이 마구마구 느껴지는 책이다.

초등학교때 호기심을 가지고 접근했던 그 아이

그리고 훌쩍 커버린 지금

과거의 재미있던 기억 그리고 설레이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난 그 사람을 사랑했던 걸까? 좋아했던 걸까?

잠시 잠깐 과거로의 여행이 재미있었다.

시간을 가지고 생각하면서 읽는다면 더욱 재미있는 책일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