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ABC - 재미있는 알파벳 놀이 우리 아기 첫 들춰보기 책
솔트앤페퍼 커뮤니케이션 엮음 / 애플비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크기도 제법 크고 흰 바탕에 빨간색 제목 글자가 눈에 잘 띄는 숨바꼭질 그림책이랍니다.
아이들 이 책을 보자마자 집에있는 요책이랑 같은 형식의 숨바꼭질 그림책을 찾아서 오네요. 책을 보고 어디서 많이 봤다 싶었는지 말이지요 ㅋㅋㅋ
표지의 오른쪽 아래부분에 분홍색 돼지의 모습이 귀엽게 그려져 있어서 요즘 동물 소리를 흉내내기를 좋아라하는 울 막내가 꿀꿀~ 이럼서 좋아라하구요.

표지 윗 부분에 노랑 색바탕에 우리아기 첫 들춰보기책이라고 되어있구
재미있는 알파벳 놀이라는 내용이 표지에 나와있어서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궁금하더라구요.뒷 표지에는 알파벳이 쓰여져있는 플랩을 하나씩 들춰보면서 안에 무엇이 있는지 볼수 있고 알파벳을 접하므로써 영어에 대한 흥미도 높이고 감각과 자신감을 높여줄수 있다고 되어있답니다. 

표지랑 안에 페이지들이 두껍고 모서리도 둥글게 되어있어서 어린 아이들도 찢을 염려없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볼수 있는 점도 참 마음에 들었답니다.

 
단순히 알파벳이 나와있고 그 단어로 시작되는 사물만이 나열되지 않고 아이들에게 문장까지도 접해줄수 있는 형태라서 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A is for~ 이런식으로 알파벳 A부터 Z까지 나와있고 그 알파벳으로 시작되는 1개 혹은 2개의 단어도 함께 익힐수 있답니다. 
플랩을 열면 표지의 그림의 사물이 또 다른 형태로 플랩 안쪽에 나와있고 철자와 단어를 익힐수 있는 형태라 아이들과 플랩을 넘기면서 어떤 그림이 나올지 생각해보는 것도 재미나더라구요. 알파벳을 몇개 알고 사물 이름을 영어로 말할수 있는 울 아이들은 바로바로 그 단어들을 이야기하고 있고 울 막내는 한글로도 익혀볼수 있고 영어도 접해볼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또 사용된 색상들도 밝은 바탕에 아이들의 시선을 끌만한 색들로 선명히 나와있답니다.

페이지 아랫부분에 그 페이지와 관련해서 엄마가 아이와 나눌수 있는 영어문장이 나와있는점이 엄마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거 같더라구요. 그냥 책을 보는것보다 아래에 쓰여진 영어문장들을 활용하면서 책을 보면 훨씬 더 효과적이겠지요..

책 내용이 끝나고 나선 7가지 무지개 색깔도 익힐수 있는 페이지가 있고 앞에서 나온 알파벳 대, 소문자와 그것으로 시작되는 사물들이 한개씩 나와있어서 아이들과 책 내용을 한눈에 다시한번 살펴보기에도 좋게 되어있었습니다.

 
플랩 열기에 한창 재미를 붙인 울 딸래미 모습이랍니다.
플랩을 여는 재미에다가 어떤 모습이 있는지 궁금해하면서 알파벳도 접할수 있는 좋은  기회도 되겠지요? 
<리뷰에 인용된 글은 책속의 글을 인용했고 책 이미지의 저작권은 출판사에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