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스트 프렌즈 교토 - 23’~24’ 최신판 ㅣ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 8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장점은 가벼우면서도 내용이 알차다.
책을 처음 받아봤을 때 생각보다도 더 얇고 작은 무게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는데 내용은 과연 어떨까 하고 반신반의 하며 내용을 펼쳐들고 읽기 시작했다.

처음 목차 부분을 살피면 교토 미리보기 파트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처음에 딱딱하고 지루한 국가 설명과 여행준비 등 여행가기 위한 순차적인 모습으로 우리를 안내할 것 같았던 책은 나의 예상과는 달랐다.
교토에 가면 꼭 해봐야 하는 Must Do it 파트를 통해 교토에 대한 사계절에 따른 매력과, 꼭 체험해봐야 하는 사찰 문화, 반드시 먹어봐야 할 음식, 꼭 사야할 잇템들을 설명해주며 나에게 여행 의지를 북돋아 주었고, 다양한 즐길거리를 통해 벌써부터 여행하는 내모습을 떠올려보게 되었다.

그 다음은 여행 설계 차례. 어떻게 입국하는 지와 입국 후에 어떤 교통수단으로 교토를 누빌지, 각각의 목적에 따라 어떠한 루트로 움직이는게 좋을지 추천 여행 코스들을 보니 정말 교토 여행을 떠나기 위해 본격적인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그 후엔 지역별 여행 정보가 쭈욱 나열되있어서 교토의 다양한 관광지, 식당, 쇼핑센터, 숙소 등을 설명하고 있어서 교토에 가서도 이책만 있다면 여행이 즐거워 질 것 같았다.
나는 어렸을 때 이벤트에 당첨 되어서 유치원생 때 미국에 가족여행을 한 적이 있는데 그 후론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여행과는 영, 인연이 멀었었다. 현생에 치이다보니 어딘가 돌아다니는 것보다는 집콕을 더 좋아했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것보다는 혼자서 다양한 활동들을 하며 지낸 것 같다.
하지만 이책을 계기로 어렸을 때 막연하게 꿈꿔왔던 일본 여행에 한걸음 더 가까워진 느낌이고 올해나 내년 쯤엔 반드시 일본 여행을 떠나겠노라 다짐하게 된다.
한 손엔 베스트 프렌즈 교토와 함께~!

이 리뷰는 출판사에게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