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만 알고 있는 소설 쓰는 법 - 당신의 재능도 꽃필 수 있다!
모리사와 아키오 지음, 이민희 옮김 / 21세기문화원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쓴 목적은 오직 하나!

당신을 프로 소설가로 만드는 것이다.'

라는 표지의 글이 나를 사로잡는다.

이책은 모리사와 아키오 라는 일본의 베스트셀러 소설가가 소설 투고 사이트에서 소설가 지망생들의 질문을 답변한 것을 묶은 것이다.

소설을 쓰는데 있어서 필요한 A to Z 가 고스란히 짧지만 핵심적인, 저자의 경험에 의한 답변들로 묶여져 있다.

무엇보다도 쉽게 쓰여져 있기 때문에 전문적이지 않은 그야말로 생짜 지망생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나는 요즘 웹소설 작가를 꿈꾸며 주변에 소재와 스토리들을 구상하는 일들이 종종 많아졌는데 이 책을 통해서 평소 가지고 있던 생각들을 어떻게 이야기로 묶어나갈지 그리고 첫단추는 어떻게 끼워나가야 할지에대해서 조금은 가닥이 잡히는 것 같아서 기뻤다.

그외에 내가 가지고 있던 웹소설 작법서가 있었는데 그 책에서 나온 내용과 겹치는 부분도 있어서 역시 재밌고 좋은 스토리를 쓰려면 장르는 다르나 방법은 비슷하구나를 느꼈다.

중간 중간 저자의 이모티콘과 대화하는 듯한 어투로 쓰여져있고, 이렇게 사소한 방법까지 팁을 준다고? 하는 부분들이 있어서 즐겁게 읽혀진다.

사실 나는 이 모리사와 아키오 라는 저자의 이름도 처음 들어봤고 이 사람의 작품을 하나도 접해보지 않았지만 이 사람의 꿀팁으로 가득한 이책을 읽고 미루어봤을 때 저자는 굉장히 유쾌하고 자상한 사람일 것 같다.

글에서 풍겨 나오는 자상함이 한가득 문장에 묻어나와져서 좋았다.

나도 글에서 자상함과 유쾌함이 묻어나오는 사람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