낀 세대 생존법 - 40대 여성 직장인의 솔직 담백한 인생 이야기
서서히.변한다 지음 / 헤이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MZ세대와 X세대 사이에 '낀 세대'라고 본인들을 칭하는 저자 둘이 쓴 에세이 책이다.

이책을 읽으면서 나보다 위의 세대인 낀 세대를 생각하면서 나보다 어른인 저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그렇구나..하고 이해도 하고 공감도 하기도했다.

나도 한살 두살 늙어가는 처지에 속칭 라떼는 말이야~ 하는 꼰대가 되지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멋진 어른이 될 수 있을까 고민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닌데, 이러한 고민은 이책을 읽으면서 해소되지 않았나? 또 앞으로 해소되지 않을까 생각이든다.

요즘 마음에 두고 새기고 있는 한자성어가 있는데 바로 온고지신이다. 옛것을 제대로 앎으로 인해서 그것으로 인해 새로운 것을 안다는 말인데, 이책이 앞으로도 내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그러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자주 가는 엘피 카페가 있는데 이 곳이 생긴, 관통하는 철학이 온고지신이다.

사실 서평단을 신청해놓고 생각보다 나 외에 서평 신청자가 저조해서... 왜 그럴까? 하는 생각도 들었고,

다른 사람들은 어떤 부분이 마음에 안들어서 서평 신청이 저조한 걸까?

내가 제목에 혹해서만 읽고 싶어한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저자의 이름이 가명으로 표기 된 것이 조금은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기도 했다.

그런데 읽다보니 왜 그랬는지 아주 조금은 알 것 같기도 하고, 그런 생각이 들었다.

낀 세대의 표본 집단이 될 수 있는 서서히, 변한다 두분의 생존방식을 응원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