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키와 함께하는 미국주식 어디에 투자할까 - 쉿! 투자이론서에 없는 실제 기업정보
도키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시대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뛰어들었다 나도 비슷한 시기에 주식에 뛰어든 사람으로써

이번 책은 흥미를 가지지 않을 수 없었다

사실 국내 주식도 제대로 알지 못하는데 미국주식에대해서는 미니스탁이라는 앱을 통해서 조금씩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이 나를 끌리게 하여서 어쩌다보니 해외주식도 하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다.

주린이인 나에게 존리의 책과 더불어 좋은 입문서가 된 이책은 해외주식 뿐만아니라 국내 주식에도 적용될 만한 지식들이 알아보기 쉽게 적혀있었다

관심분야나 유명 대기업에만 투자했던 나에게, 몇달 전 주식이 계속 빨간색을 유지하고 있다는게 얼마나 초심자의 행운 같은 것인지 생각해보게 해주었다

도박이나 주식이나 (주식도 도박처럼 할 수 있구나라는 이야기들도 하지만) 초심자의 행운이 있다면 이제는 이 책에서 배운 지식을 통해 마인드를 다질 때라고 생각한다

이책은 유명 대기업인 테슬라를 튜토리얼 기업으로 택해서 주식을 투자할 때 무엇을 분석하고 알아야 할지 하나하나 알려주었다.

아직 익숙하지 않고 수학적인 그래프들이 나를 머리아프게 하지만 또 기업의 미래를 보고 분석하는데 수학적인 것만 있는 것이 아니고 여러 인문학적이고 사회에대한 통찰력이 있어야 하는가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고 흥미를 느낄 수 있었다.

일단 내가 투자하고 있는 기업들의 그래프들을 하나하나 돌아보고 마이너스를 그리고 있거나 이책에서 본 내용으로 불안정한 주식은 하나씩 정비해나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