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의 생각식당 - 생각으로 돈을 버는 기획자의 발상법
김우정 지음 / 홍익출판미디어그룹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을 읽고나서 저자는 비유의 달인인가? 싶을 정도로 많은 비유를 책에서 접하게 되었다

그럴때마다 뒤통수를 띵하고 얻어맞은 기분이 들기도 하였고

특히나 사람의 신체기관을 가지고 한 비유는 역대급이었다.

또한 기억에 남는 비유는 낚시를 통해 기회를 나타낸 것인데

낚시라는 것에대해 1도 모르는 나조차도 낚시의 과정의 매력에 대해 깨닫게되면서 동시에 기회란 무엇인가 하는 저자의 의도를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이 책을 읽으므로 개인적으롱 취준생인 나는 내가 어떻게 퍼스널브랜딩을 해야하는지, 나의 정체성을 어떤식으로 가져가야하고 홍보해야할지 고민하는 시간 내가 부족한 것이 무엇이고 앞으로의 공부방향을 어떤식으로 잡아야할지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흔히 생각이 행동을 만든다고 하지만 일단 행동하고 보는 식의 저자의 자세는 생각이 너무 많아 실천이 다른 사람에 비해 신중하다 못해 느려서 게으르다는 탓을 듣는 나를 반성하게 주었다.

그리고 중간중간 챕터마다 나오는 유명 작품에서의 캐릭터들의 대사들은 나에게 소소한 웃음이 되었고,

저자의 경험과 더불어 작품속 대사들은 푸짐한 음식이 되어서 나의 뇌를 즐겁게 해주었다.

저자에게 생각식당이라는 곳에 초대받아 한코스 거하고 푸짐하게 얻어먹은 느낌이다.

아직은 불완전한 나이지만, 이성과 감성의 균형을 잡고 온전함을 향해 달리는, 진정성을 담아 완전함을 향해 나아가는 내가 되고싶다.

나도 야자수처럼, 자유를 아는 잡초처럼, 저자처럼 외길 인생보다 즐기며 다양한 인생을 도전해보며 살아가길!

내 스스로 응원해본다.

나의 인생에도 포스가 함께하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