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 - 아내들이여, 가슴 뛰는 삶을 포기하지 마라
김미경 지음 / 21세기북스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살림과 육아, 맞벌이 때문에 덮어둔 나의 꿈을 되살리는 가슴 뛰는 메시지

 

2007년 발행되고 이 책을 읽고 7년후 21세기북스에서 재발행되었나보다.

결혼하고 일을 병행하면서 쉽지 않던 나의 워킹맘으로의 삶에 토닥토닥 어깨를 두드려 주었던 이 책을 다시 만나게 되었다. 여전히 두 아이를 학교에 보내기전에 출근하는 엄마로서의 삶을 살아가고 있고 이제는 적응이 되어서 그런지 잘 커주는 아이들에게 감사하며 일에서의 보람도 함께 느끼며 살아가고 있다. 평생을 한 우물을 파면서 살아가는 나의 직업에서도 자부심을 느끼고 성취감을 느끼기 때문이다.

 

죽어가는 당신의 꿈을 구출하라

꿈은 당신의 미래를 책임질 충분한 자산

당신의 꿈을 단단하게 키워가는 방법

꿈은 때때로 당신을 테스트한다.

아내와 남편, 서로의 꿈을 향한 우정의 파트너

엄마는 아이의 첫 번째 역할 모델이자 최초의 멘토

 

6개의 쳅터로 되어있고 꿈을 가장 중요하게 이야기한다.

꿈이라는 것은 참으로 중요한 것 같다.

꿈이 미래를 만들고 우리 아이들의 미래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 같다.

엄마가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그것을 본 우리 아이들도 꿈을 꾸며 열심히 공부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았기 때문이다.

 

믿는다.

꿈이 나를 만들고 우리 아이들을 만들고 있음을~

꿈의 주체는 나이고

남편과 가족을 포기하지 않고 꿈을 키우는 내가 되야 함을 다시 한 번 다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