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심증후군
제스 로덴버그 지음, 김지현 옮김 / 비채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상심증후군(?)

이 책의 제목인 상심증후군에 대해 네이버를 검색해보았다.

 

상심 증후군(傷心症候群)은 심리적으로 충격을 받아 생기는 증후군으로 폐경 후 여성의 경우 발병률이 높다고 한다.주로 여성에게 나타나며 스트레스가 원인이라고 한다.

책표지에서 이야기하기로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뒤 심장 능력이 현저히 저하되거 가슴이 멎거나 찢어지는 듯한 느낌을 받는 질환으로 남성에 비해 여성의 발병이 훨씬 높으며 매우 드물지만 심하면 사망에 이르기도 한다고 서술한다.

책의 제목으로만 생각했는데 실제로 있는 병명이다.

잉꼬새가 한 마리가 죽으면 따라 죽는다고 하는데 같은 이유일까?

책의 여 주인공 16세의 브리는 상심 증후군으로 심장이 부서져서 죽는다.

이유는 남자친구의 고백이 브리에게 커다란 충격으로 다가왔기 때문이다. 

"나는 널 사랑하지 않아."

키스를 하던 남자친구의 입에서 나온 말로 인해 열여섯의 나이로 브리는 죽었다.

화목한 가정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남동생 잭 그리고 키우는 바셋하운드인 햄로프를 두고 브리는 죽는다.

 

누구나 내가 죽은 뒤의 사후세계를 한 번 쯤은 그려보았을 것이다.

내가 죽으면 누가 슬퍼할까?

나의 장례식 모습은?

내가 장례식에 함께 하는데 아무도 나를 보지 못하고 슬피 운다면 나의 마음은 어떨까?등 어릴 적에 상상의 나래를 펼쳐본 기억이 있다.

열 여섯의 브리는 이 모든 장면을 담고 완벽한 남자친구였던 제이컵을 원망하면서 저승으로 떠난다.

저승에서 만난 패트릭과는 또 무슨 일이 있었을까?

 

상심증후군은 사후세계를 재미있게 그려내고 딱 열여섯이 된 기분으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남자친구에게 유령이 되어 나타나 복수하는 설정

바람을 피는 아빠를 유령이 되어 목격하는 설정

저승에서 이승으로 가는 모습 설정

천국에서 역시 피자를 먹고 에이드를 즐길 수 있는 설정

유령이 된 내 모습을 유일하게 볼 수 있는 햄로프의 이야기등

유쾌하고 사랑스럽고 즐거운 이야기로 가득찼지만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모든 것을 원래되로 되돌려 놓고 싶은 브리의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며 끝나는 이 이야기.

모든 친구들 그리고 가족이 행복하기를 바라는 브리의 소망이 내게도 전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