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거나 혹은 버리거나 in 부에노스아이레스
정은선 지음 / 예담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2009년도에 출간된 이 책이 내 책장에서 5년간 나를 기다렸다.

아프리카나 남미에 한참 관심을 가졌을 때 구입했던 책이었고 어느새 5년이란 시간이 흘러버렸다.

유럽이나 휴양지등 편한 여행지도 많지만 나는 조금은 고생스럽더라도 잉카문명이 있는 마추픽추라든지 아프리카라든지 그 곳을 일년동안 여행다니고 싶은 꿈을 꾼다.

우리 두 아이들이 고등학교까지 졸업하던 그 해에 첫 장기여행으로 나는 페루를 꿈꾼다.

고산지이니 체력관리를 필수이겠지?

 

요새 손목과 발목이 너무 아파 정형외과로 혹은 한의원으로 치료를 받으러 다닌다.

거의 2달가까이 치료를 받았지만 차도는 없고 왜 아픈지 엑스레이상에서도 나타나지 않는다.

그냥 욱신욱신 쑤시고 어느땐 괜찮다가 어느때는 아팠다가 나도 모르겠다.

저녁을 먹고는 팔목도 아파서 신랑에서 설겆이를 부탁했다.

제육볶음과 소주한잔을 하던 신랑이 "내가 하고 싶을 때 할께"라는 말이 왜 이렇게 서운했는지

"그거 다 마시고 해주면 안돼?"라는 말에 우리는 티격태격하고 분노의 설겆이를 끝낸 후 다시 잡은 이 책에서 OJ게스트하우스를 만났다. 나도 직장생활하면서 그것도 일이 많다는 유치원 교사를 하면서 주말이면 밀린 집안일을 하고 크고 작은 모든 일을 나혼자 헤치우는데 집에 오면 편하게 있으려는 신랑이 너무너무 얄밉고 순하게 자라온 두 딸들이 중학생이라고 엄마보다는 그들만의 세계를 만들어 가는 것이 오늘은 너무 서운하여 이 게스트하우스의 주인공이 되어 OJ여사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였다.

 

 


 

 
OJ게스트하우스 여주인은 한인교포다.
여행자를 배려하는 게스트하우스라기보다는 여왕으로 군림하는 OJ여사는 각기 모인 여행자의 사연에 귀를 기울이고 개입하는 것도 서슴치 않는다. 엘리카라는 아들도 한통속.
낡고 오래되고 어두운 이 곳에서 각기 사연이 있는 그들의 9일간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모든 것이 끝이라고 도망쳐 온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불륜작가, 한 때는 잘 나가던 포토그래퍼가 또 다른 시작을 하고 기러기아빠로 유학귀신인 아내와 아이들에게 모든 재산을 쏟아붙고 사채까지 끌어쓰던 가시고기 아빠는 다시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고 사랑하는 여인을 찾아온 한 남자 역시 불행의 씨앗을 안고 있다는 여자를 가슴으로 품어 인생을 함께 하기로 약속한다. 그들의 이야기가 엮여 부에노스아이레스는 내가 있는 이 곳과 가장 먼 곳이지만 자유와 여유 그리고 사랑이 가득하고 미움, 증오, 관계를 모두 털어버린다.


 
여행책자려니 하고 만난 이 책은 단순하게 부에노스아이레스를 소개한 것이 아니라 또 하나의 꿈을 꾸게 하였다. 끝을 찾아간단는 것은 다시 시작할 여력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믿게 되었다. 지구의 반대편 내가 죽기전에 갈 수 있을 지는 모르겠지만 곤히 자고 있는 신랑에게 미안하다고 할 수 있는 여유를 만들어주었고 딸들을 이해못하는 꼰대 엄마가 아니라 이해해주고 받아주려고 노력할 수 있는 사랑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었다.


 
"사랑하는 신랑님!! 나 45세에는 남미일주 꼭 하는 거야~!!!!
와우 신난다..ㅎ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