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발칙한 성공법칙 - 나만의 방식으로 기회를 만든 사람들
에릭 바커 지음, 조성숙 옮김 / 갤리온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들과 똑같은 길은 가는 건 최고가 되기 위한 방법 가운데 가장 힘든 길이다."

이 말에서 보듯이 성공이라는 것은 이런저런 조건이 필요한 것을 채우며 완벽해지는것이

아니라 내가 무엇을 가장 잘하는지 아는 것이며 나의 재능과 주위를 상황과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무엇보다 성공에 대해 나만의 정의를 내리는 것이 필요하다. 주위를 둘러보면서 나도

이만하면 성공했지라는 건 소용이 없고 남들과 비교해 나의 성공을 판단하는 태도는

너무나 위험하다.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에게 묻고 질문하여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야

한다. 왜냐하면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면 남들이 원하는 것을 찾게 되니

말이다.


다양한 사례들을 예시로 보여주며 성공이라는 의미와 그런 성공에 다가가기 위해 자신은

무엇을 해야하는 다양한 방향성을 제시해 주며 나로서 나 자신으로서의 강점을 찾고

이에 어울리는 상황에서 자신에게 맞는 장소에서 일하면서 재능을 발휘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공이라는 것은 다양하며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고 보다 가치있는 일에 힘쓰며 그것에

재능을 발산하며 행복하게 지내면 되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