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급수한자 익힘책 7급 2 스스로 급수한자
컨텐츠연구소 수(秀) 기획 / 스쿨존에듀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표로 집에서 <스스로 급수한자 따라쓰기 7급Ⅱ>를 아이가 풀게 했습니다. 따라쓰기는 매일 꾸준히 하는데, 과연 잘 기억하고 있을지 궁금해졌어요. 매일 따라쓰기도 좋지만, 중간점검이란 게 필요하잖아요? 그렇게 엄마들 마음을 콕 짚어준 책이 바로 <스스로 급수한자 익힘책 7급Ⅱ>입니다.

시험공부할 때 중간중간 퀴즈같은 걸 만들어서 제대로 외우고 있는지 스스로 살폈던 것처럼, 이 익힘책이 그러한 역할을 해줍니다.

<스스로 급수한자> 시리즈의 장점이 이것 같아요. 따라쓰기와 익힘책을 분리해서 책이 얇습니다. 아이들이 책을 보고 두께가 얇으니 전혀 거부감이 없어요. 두껍게 나온 책들을 보면 ‘이걸 언제 다 풀지?’ 하면서 한숨 쉬다가 결국 중도에 포기하게 되잖아요. 하지만 <스스로 급수한자 익힘책 7급Ⅱ>는 따라쓰기와 분리된 장점으로 중간 점검할 때 꺼내서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이 익힘책을 활용하는 방법은 다양할 테지만, 저는 아이와 함께 따라쓰기 하다가 중간에 익힘책 보고 풀어봐라~ 이렇게 했어요.
그래서 이 책에도 하루에 한쪽씩 풀라는 가이드는 없습니다. 아이와 상황에 맞춰서 풀면 될 것 같아요.

차례를 보면 다음과 같아요.

다음에는 <8급 한자 복습 먼저!>가 나와서 8급 때 한자들도 간단히 복습하게 해줍니다. 이게 왜 나왔을까요? 아무래도 한자 테스트를 하다보면 쉬운 한자들도 함께 나오니까 다시 기억 속에서 되살려보라고 그랬겠지요.

익힘책에서도 따라쓰기처럼 부수와 획순이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따라쓰기 칸은 줄어들었어요. 다음에는 문장을 읽고 문장 속에서 해당 한자를 쓰게끔 빈칸이 비워져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나중에 한자급수자격증을 따기 위한 시험을 치를 때, 이런 유형들에 익숙해지라고 대비하는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서 시험을 보면서도 어렵지 않게 풀어낼 수 있을 거예요.
뒷장에는 몇 가지 문제가 나와서 기본문제풀이처럼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정답은 마지막에 나와 있습니다.

<스스로 급수한자 익힘책 7급Ⅱ>을 풀고난 뒤, 이대로 끝나면 아쉽지요. 이 모든 게 한자급수 자격증을 따기 위한 초석이잖아요. 따라쓰기 교재와 익힘책만으로는 자격증 시험에 대비하기 어렵습니다. 우리가 모의고사 풀듯이 시험 준비가 필요해요. 이를 위해서 나온 책이 바로 <스스로 급수한자 문제집 7급Ⅱ>입니다.
다음 시간에 소개하겠습니다.



이 책은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았지만, 솔직한 저의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