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T. J. 레슬러 지음, 신인수 옮김 / 비룡소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제작팀이 신간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을 출간했습니다. 표지의 부엉이부터 호기심이 가득한 얼굴로 독자들을 바라봅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130년 노하우로 쏙쏙 뽑아낸 웃기고 귀엽고 소름 돋고 신기한 동물 지식 총출동!

어마어마한 홍보 문구를 내걸었어요. 얼마나 대단한지 기대되지요? 그동안 비룡소 출판사에서 나온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시리즈는 어린이 독자들의 눈높이를 한껏 높여 놓았습니다.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에는 어떤 내용들이 담겨 있을지 살펴보도록 해요.


특급 동물 정보
- 흔치 않은 지식을 생생하고 재미난 사진과 함께 아낌없이 담았어요.
- 동물과 함께하는 직업을 가진 멋진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요.
- 동물들을 실컷 볼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도 추천해 드려요.
- 누구나 좋아하는 심리 테스트도 준비했지요. 당연히 주제는 동물!
- 그 밖의 기상천외 엉뚱발랄한 동물 소개 코너들이 가득!



이 책의 들어가는 글을 볼까요?

이 책은 평범한 동물 사전이 아닙니다. 열정과 지혜, 전문 지식이 가득 담긴 책이에요. 별별 지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책! 온갖 동물에 관하여 신기하고 멋진 정보가 가득 담긴 책!
이 책 다 읽으면 이제 우리는 핵인싸?!! 동물을 열정적으로 사랑하는 여러분, 이리로 모이세요~~


<특급 동물 정보> 안내한 대로 책의 구성을 담고 있는지 확인해야겠지요? 얼마나 재밌고 기발한 내용이 담겼는지 살펴보는 건 당연하고요!


1. 흔치 않은 지식을 생생하고 재미난 사진과 함께 아낌없이 담았어요.



책을 살펴보면 각 동물들마다 ‘이거 알면 천재’, ‘요건 모를걸!’, ‘동물 천재 주목!’ 과 같이 소제목을 붙여서 흥미진진한 내용들을 담고 있어요.

귀여운 꿀벌 편입니다. 이 동물은 아주 작지만 침이 있다는 것에 아이 눈에는 무서워 보이기도 하나봐요. 하지만 꿀벌은 생태계를 위해 중요한 존재입니다. 이 꿀벌에 대해서 흥미를 끌만한 내용들을 함께 살펴보니 아이는 무서운 것보다 호기심이 더 생겨납니다.



2. 동물과 함께하는 직업을 가진 멋진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요.



‘동물 천재를 소개합니다 : 성명’ 사진과 함께 멋진 인물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이 중에 ‘매슈 리베라’는 그림 작가입니다. 한글을 읽지 못하는 아이가 작가의 동물 그림을 유심히 살펴봅니다. ‘동물의 사육제’라도 생각나는 것인지 그림에 빠져드네요.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나와서 같이 읽어주면서도 놀라웠어요.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즐겁게 일하는 사람들이 많구나 싶었어요.



3. 동물들을 실컷 볼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도 추천해 드려요.



동물과 관련된 여행지를 추천하는 아이디어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동물원 정도만 떠올리다가 이런 여행지를 보게 되니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여행객을 위한 꿀팁’까지 제공해 주는데, 오늘 밤 꿈에서라도 비행기타고 가고 싶어지게 만들어요~


4. 누구나 좋아하는 심리 테스트도 준비했지요. 당연히 주제는 동물!



심리테스트를 하면서 아이가 상당히 즐거워했어요. 엉뚱한 내용도 있고, 기발한 내용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건, 어떤 동물을 키울 것인가 관련된 심리 테스트였는데요.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없다면 ‘반려 돌멩이’를 키우라는 조언! 아주 최고입니다! 그저 예쁘다는 이유로, 마음에 든다는 이유로 동물을 가족으로 받아들일 수는 없어요. 책임감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런 심리 테스트 굿굿!!


5. 그 밖의 기상천외 엉뚱발랄한 동물 소개 코너들이 가득!



‘동물 연예 뉴스’, ‘베스트 동물 시상식’ 등 다양한 동물 소개 코너들이 곳곳에서 나타납니다. 한장 한장 넘길 때마다 보물찾기 하듯이 설레고 즐거워져요.

아이들에게 지루할 틈을 전혀 주지 않는 책!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동물을 사랑하는 우리 아이에게 권하고 싶어요.



이 책은 비룡소 출판사를 통해 제공받았지만, 솔직한 저의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