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소리 스콜라 창작 그림책 30
정진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앞표지는 단순하게 붉은 선이 보여요. 의학 드라마 응급실에서 많이 보던 것 같아요. 제목 <심장 소리>로는 어떤 내용일지 유추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뒤표지에는 ‘아이가 발견한 시간을 기억하는 아주 특별한 방법!’이라고 나와 있는데 어떤 내용일지 궁금해집니다.



정진호 작가
이야기가 담긴 집을 꿈꾸며 한양대학교에서 건축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책 속에 이야기 집을 지어 아이들에게 선물하고 있습니다.
<위를 봐요!>로 2015년, <벽>으로 2018년에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에서 라가치상을 두 차례 수상했습니다.


책 내용



오늘도 나는 달려요.


 
누군가는 놀기 위해 달려요.
달리기마다 많은 이유가 있어요.
건강해지려고 달리기도 해요.

하지만 내가 달리는 이유는 달라요.
숨이 턱 끝까지 차오르면..

이렇게 달리는 이유는 뭘까요? 궁금하다면 책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감상
위즈덤하우스 출판사 책 소개 영상에서 작가는 중요한 의미를 담은 한 두 가지 색만 쓴다고 했습니다. <심장 소리>에서는 표지에서부터 보이는 빨강에 가까운 분홍색 하나만을 쓰고 있어요. 강렬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주는 붉은 계열의 색. 내가 달리는 이유와도 연결되고 있답니다.
붉은 색이 가진 따뜻한 이미지를 떠올려 주세요. 그 온기를 품고 이 그림책을 한장 한장 넘기다 보면 어느새 주제를 담아낸 장면에서 뭉클해질 겁니다.


<심장 소리>에서 주인공 ‘나’는 빨간 선같은 길을 달립니다. 숨이 턱까지 차오르게 달리는 이 길의 마지막에는 과연 뭐가 나올까요?
그림책을 살펴보면 ‘나’는 달리면서 화면의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점점 위치가 변합니다. 변하는 위치를 보며 ‘나’의 달리기를 따라가게 돼요. 어떤 이유로 달리는지 호기심을 품고 뒤따르게 됩니다.


여러분은 달리는 이유가 있나요?
그림책에서도 달리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친구를 빨리 만나고 싶어서 달리는 아이도 있고요. 경찰과 도둑의 쫓고 쫓기는 달리기도 나옵니다.
주인공 ‘나’도 달리는 이유가 있어요. 그러나 생각지도 못한 이유입니다. 이런 이유로 달리다니! 깜짝 놀랐어요.
아이들과 함께 이 책을 읽는다면, 평소에 어떤 이유로 달리는지 그 이유를 말해보기도 재밌는 활동이 될 것 같아요.


작가는 인터뷰 영상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달리는 모두는 각자의 호흡대로 달립니다. 자신만의 호흡으로 이 그림책을 읽어주면 좋겠습니다.




이 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았지만, 솔직한 저의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심장소리 #정진호 #위즈덤하우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 #맘수다 #서평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