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내 마음이 소중해 - 마음 챙김 ㅣ 마음의 힘 4
마멘 두크 지음, 라울 니에토 구리디 그림, 윤승진 옮김 / 상수리 / 2021년 6월
평점 :
#나는내마음이소중해 #마멘두크 글 #라울니에토구리 그림 #윤승진 옮김 #상수리출판사 #책과콩나무카페 #서평이벤트


<마음의 힘> 시리즈 중 네 번째 책입니다. 여기서는 ‘마음 챙김’을 다루고 있습니다. ‘마음 챙김’은 내 몸의 호흡과 몸의 이완, 시각 등을 활용해 내면의 평안과 고요함을 찾고 집중력을 얻기 위한 명상법입니다.
앞표지의 아이도 물 속에 가만히 누워 있어요. 표정을 표니 편안해 보이네요. ‘마음 챙김’ 명상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마멘 두크 글, 라울 니에토 구리디 그림

이 책의 내용
이 동화책에서는 아이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을 돌아볼 여유를 가지게끔 도와주려고 합니다. 자신을 잃지 않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집중하게 하지요.
자신의 마음을 커다란 영화관 속 큰 스크린으로 여기고 내 마음을 들여다 볼 준비를 합니다. 편안한 자세를 통해서 시작하지요. 삶은 면 스파게티처럼 흐물흐물하게 내 정신을 풀어놓고 명상하는 방법을 설명해 줍니다.
또 명상하는 방법에는 이것말고도 여러가지가 있어요.특별한 나무가 된 것처럼, 나비의 날갯짓처럼 하는 등의 방법들이 있어요. 이 명상과 함께 요가 자세도 알려줍니다. 요가 자세를 하면서 명상을 하고 내 마음을 들여다 보는 거예요.
이 책의 핵심
이 책은 아이들이 자신의 마음을 돌볼 수 있는 방법으로 ‘마음 챙김’이라는 명상법을 설명합니다. 저자는 어린이 요가 전문가에요.
아이들에게 요가를 하면서 명상하는 방법을 알려주어 내 마음의 자신감, 믿음, 집중력 등을 끌어내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게 하는 게 목적입니다.
이 책을 읽을 사람들에게
부모가 평소에 요가나 명상에 관심이 있었다면, 이 책을 읽고 아이랑 함께 시도하기가 수월할 거예요. 또 아이가 차분한 성격이라면 이 방법에 흥미를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동적인 걸 좋아하는 아이라면 정적인 명상법이 담긴 이 책에 쉽게 흥미를 갖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부모가 재미 요소를 좀더 덧붙이거나 아이랑 함께 즐겁게 할 수 있게 노력이 필요할 것 같아요.
이 책은 책과콩나무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았지만, 솔직한 저의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