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다라 감사일기 - 내 인생을 바꾸는 100일의 기적
김단예 지음 / 메이킹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품절





손글씨를 쓰는 사람이 안 쓰는 사람보다 ‘목표 성공’ 가능성이 42%나 높다는 사실, 알고 있으셨나요?

<만다라 감사일기>는 매일 ‘긍정의 확언’과 ‘소원’, ‘감사일기’를 손으로 쓰고, 소리내어 말하기를 반복하면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내 인생을 바꾸는 100일의 기적' 이 문구처럼 기적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살펴봅니다.


책 속으로





책을 살펴보면, 감사의 말 다음에는 이 책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사용법에 대하여 나와 있습니다.
만다라 감사일기는 한쪽은 아침에 일어나서 그림을 그리고, 긍정 확언을 적게 하는 칸이 있고요.
한쪽은 저녁에 3가지 소원과 감사를 3번씩 쓰게 합니다.
요즘은 '만다라컬러링'이나 '만다라 명상'등 다양한 만다라 치유방법이 개발되어 널리 전파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시중의 서점을 가보면 많이 보이고, 인터넷 검색만 하여도 금방 확인됩니다.


다음에는 만다라 일기의 구성과 사용방법 챕터로, 만다라 그리기 방법이나 긍정 확언쓰기 방법, 준비물 등 구성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요.
만다라 안을 채우는 모든 것은 자신의 무의식이므로, 도형, 무늬, 색깔, 형태 드을 자유롭게 그리고, 여러 컬러 재료를 사용하여 표현하라고 나와 있습니다. 스티커나 잡지 그림도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매일 아침 만다라 명상 방법을 알려주며 자신의 무의식의 메시지도 발견할 수 있다고 하고 있습니다.
긍정의 확언과 3번의 소원과 감사를 작성할 때에도 그 효과와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안내를 해줍니다. 이렇게 자세히 가이드해주는 점이 이 책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기억할 것은 '행복을 바라는 좋은 마음'으로, 편안한 마음을 갖고 시작해 보라고 권합니다.


만다라 감사일기 100일 스타트에는 총 100장의 감사일기 빈칸이 나와 있습니다. 100일동안 꾸준히 작성할 수 있게 해준 배려가 좋습니다. 
이 부분을 보면서 일반 제본 형식이 아니라 스프링 형태의 제본 방식으로 책을 만들거나, 아니면 이 부분을 단독으로 따로 만들어서 설명서와 실전서 이렇게 두권의 책이 합본 형식으로 만들어졌다면 활용도가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고등학생들의 문제집처럼 문제와 답안이 한권이지만 답안 부분이 분리되도록 만드는 그러한 제본 방식도 괜찮을 것 같아요.


마지막 부록에는 나만의 위시리스트, 나의 현재를 점검하는 스왓(SWOT), 생각 정리 만트라, 비전보드, 인생그래프, 시나리오 등을 작성할 수 있도록 그에 대한 설명과 도식화된 표와 빈칸들이 나와 있습니다. 이 용어들 중에는 들어본 적도 있고, 생소한 것도 있어요. 우리 생활 속에도 만다라와 관련된 것들이 많이 알려져 있구나 싶습니다.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

'만다라'는 익숙하면서도 자세히는 알지 못했던 용어에요. 그렇지만 주변에서 '만다라 감사일기'를 작성하거나 이 책의 설명에 나와 있는 것들을 직접 실천하는 사람들을 보기도 했습니다. 관련 서적들도 많이 나와있고요. 나 자신을 긍정적으로 믿는다면, 만다라 감사일기에 의지하지 않고도 성공할 수 있다고 이 책에서도 언급하고 있습니다. 자신에 대해 확신을 갖는 사람은 실패를 경험해도 다시 일어설 수 있지요.
대신에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가지고 있을수록 이 만다라 감사일기든 무엇을 하든 성공을 보장하기 어려울 확률이 더 높습니다. 믿음이 없는데 어떤 것을 이루려고 간절해지지 못할 테니까요.
만다라 감사일기가 아니더라도 성공할 수는 있겠지만, 혼자서 해내기 쉽지 않다면, 누군가의 조언이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이 만다라 감사일기의 도움을 받으며 하루하루를 변화시키는 건 어떨까요? <만다라 감사일기>가 변화의 시작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