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좋아하는 악당들의 행성
곽재식 지음 / 비채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빵 좋아하는 악당들의 행성>


-더 이상 자신의 삶을 살 수 없게 된 사람은 자신이 혹시 마술사의 세상으로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은 없을지, 마술사에게 애처롭게 물었다. (신들의 황혼이라고 마술사는 말했다)


-이후 보고서 제출이 너무 불편하다는 민원이 많이 발생해서, 다음 해에는 시스템 전면 개편이 이루어졌다. 또한 관련 법도 국회에서 개정안이 통과되고 말았다. 그렇다 보니, 다음 해에는 그 모든 처리 절차와 설치해야만 하는 프로그램들이 전부 바뀌어 새로운 방식으로 작업을 다 새로 해야 하게 되었다. (슈퍼 사이버 펑크 120분)


-"그런데 바지는 어쩔 수 없다고 해도, 자네, 앞으로 셔츠는 좀 똑바로 다려 입고 다니면 안 되겠나?" (멋쟁이 곽상사)



제목이 워낙 좋아서 기대하고 읽었는데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정말 생활 밀착형 sf라서 읽는데 이질감이 전혀 없었고, 살면서 한 번쯤 만날 수 있는 사람들, 상황들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sf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도 읽어볼 만한 책이라고 생각되었다.


표제작을 많이 기대했는데 사실 별 감흥은 없었지만 제목이 너무 좋기 때문에 표제작으로 잘 선정된 것 같다.

인용한 세 작품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가장 웃겼던 건 사이버 펑크, 가장 감동적이었던 건 곽상사, 가장 찔렸던 건 마법사.

사이버 펑크는 액티브엑스 때문에 고통받았던 한국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 같은데, 내용이랑 서술 방식이 어우러져 정말 재미있게 읽었다.

곽상사는 모든 사람에게 각자의 이유가 있다는 것과 세상사는 참 얼렁뚱땅 굴러간다는 것을 동시에 떠올리게 했고, 마지막 문장이 너무 위트가 있어 좋았다. 

마법사는 솔직히 재미는 없었는데 빙의물과 마법사 얘기를 워낙 좋아하는 사람으로 너무 많은 생각을 하게 했다. 


매일 이야기를 읽는 나는 어쩌면 매일 가상의 세계로 도망치는 것일지도 모르는데, 그건 결국 가상의 세계에 패배하고 마는 것일까? 

하지만 지리하고 지루한 현실과 달리 가상의 세계는 매일 재미있고 감동적인데 어떡한담. 




(이 서평은 김영사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김영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