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친구가 따르는 아이 & 친구를 따라가는 아이 - 성공학 박사 데일 카네기와 공병호의 만남 1, 리더십
공병호 지음 / 청솔 / 2003년 2월
평점 :
품절
이책은 리더쉽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리더쉽을 만들어주고 리더쉽을 키워주는 책이다.
나는 리더는 그냥 팀의 대장?, 짱? 이런걸로 알고있었는데 이 책을 읽고 아~ 리더란 이런거구나~이런다.
그리고 리더란 남보다 먼저 생각하고 먼저 행동하여 사람들에게 새로운 길을 보여주고 안내해주는 사람이 바로 리더이다.
리더는 아무래도 나와 어울리지 않는다. 왜냐면 나야 당연 리더를 하고싶지만 리더 자격 필수 조건이 리더란 남보다 먼저 생각하고 먼저 행동하여 사람들에게 새로운 길을 보여주고 안내해주는 사람인데 난 거의 그러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리더가 될 수 없다는건 아니다.
리더는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리더쉽 이란걸 배우고 보고 실천하면 리더가 될 자격이 충분하다.
그리고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도 좋다. 하지만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도 말 한마디에 바뀐다.
사람을 움직이는 말은 ~해줄래?, ~좀 부탁해., ~해주면 좋겠어., ~하면 어떨까? 이런 말들이 있는가 하면 마음을 닫아버리는 말은 ~좀 해라., 그것도 못하니., ~하면 죽어., ~하지마. 라는 말들을 하면 한순간에 사람의 마음을 닫아버린다.
진정한 리더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말을 할 줄 알아야 한다.
리더쉽을 알면 리더가 될 충분한 자격이 있으니 나도 않된다고 생각하지말고 열심히 위의 내용처럼 실천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