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스도쿠 스프링북 1 : 초급·중급 - 집중력과 사고력을 키워 주는 두뇌계발 숫자 퍼즐 어린이 스도쿠 스프링북 1
BRAIN PLAY LAB (브레인 플레이 랩) 지음 / 폴더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중력과 사고력을 쑥쑤 키우는

바른 두뇌회전 발달에 좋은, 어린이 스도쿠

대학생때 처음 스도쿠라는 게임을 알게 되었다. 이렇게 재미있는 게임이 있다는 것에 감탄하며, 스도쿠 종이책부터 전자게임까지 두루두루 섭렵했던 기억이 난다. 지금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목적지로 가거나 머리를 식히고 싶은 시간이 있으면 종종 스도쿠를 한다. 여유 시간을 알차게 보낸다는 자부심과 함께 두뇌 회전에도 도움이 되어 마음이 차분해진다. 정해진 네모칸에 부여받은 숫자를 채우면서 재미와 집중력 둘다 잡을 수 있어서 참 유익한 게임이라는 생각이 든다.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는 게임을 조카에게도 알려주고 싶어서 <어린이 스도쿠 스프링북 1 초급.중급>을 선택하게 되었다.

스프링북으로 되어 있어서 책을 활짝 펼치고 할 수 있다는 점이 시원하다. 어린이들이 한 손에 잡을 수 있는 책 크기라서 앉아서 하거나 누워서 게임을 하기에도 적합하다. 스도쿠의 어원, 탄생과 역사, 풀이 방법, 규칙, 예시 등이 차례대로 등장하여 스도쿠와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다. 초급은 4X4, 130문제 그리고 중급은 6X6, 50문제로 총 180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맨 마지막에는 정답지가 있어서 정말 답답하거나 자신의 정답과 비교해볼때 이용하기에 좋을 것 같다. 섹션별 색이 달라서 뚜렷하게 자신의 단계를 인지하며 도전정신을 갖게 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스도쿠가 어른이 풀기에는 난도가 그리 어렵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처음 스도쿠를 접한다면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이 하기에고 괜찮을것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 스도쿠는 한번 시작하면 중간에 끊을 수 없는 매력이 있다. 종이도 탄탄한 편이라 연필로 작성하면서 지우개로 지우고 정답을 다시 넣을 수 있다. 아무래도 난도가 높아질수록, 가수를 넣어 문제를 하나씩 해결해가는 기술도 필요하기 때문이다. <어린이 스도쿠 스프링북 1: 초급.중급>이 끝나며 그 다음 단계인 <어린이 스도쿠 스프링북 2: 중급.고급>을 정복하고 싶은 마음도 자연스레 들 것이다. 처음 스도쿠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즐겁고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한다.



[업체를 통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