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님인 닉 켄들이 나의 스물다섯 번째 생일 전날에 해준 말씀의 요지도 바로 그것이었다. 맙소사! 불과 두세 달 전인데도얼마나 까마득하게 느껴지는지. "필립, 본인에겐 아무 결점이없는데도 재앙을 불러오는 여자들이 더러 있단다. 좋은 여자들인 경우도 아주 흔하지. 그들은 뭐든 손을 대기만 해도 비극을일으킨다. 너한테 내가 왜 이런 이야기를 하는지 모르겠다만 꼭해줘야 할 것 같구나." 그러고 나서 그는 앞에 펼쳐놓았던 서류에 서명하는 나의 모습을 지켜보았다.
- P2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