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농장 (오리지널 초판본 고급 양장본) 코너스톤 착한 고전 양장본 3
조지 오웰 지음, 이수정 옮김, 배윤기 해설 / 코너스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지 오웰의 역작 <동물농장>은 현대인 중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해진 현대판 우화이다. 간단한 줄거리를 기술하면, 동물들이 인간의 착취에 맞서 혁명을 일으켜 농장을 스스로 운영하게 되어, 시간이 흐르며 돼지들이 권력을 독점하고 결국 동물들은 인간보다 더 독재적인 지배를 받는다는 역설적인 상황을 보여준다. 처음 만든 7계명 중 하나를 교묘하게 바꾼 “모든 동물을 평등하다. 그러나 어떤 동물은 더 평등하다”는 문장은 그 변질의 핵심을 상징한다.


⁹조지 오웰은 실제 러시아 혁명과 그 이후 소련의 역사를 참고로 하여 우화의 형식으로 이 작품을 썼다고 한다. 실제 있었던 일은 우화로 각색하고 그 각색한 우화가 현실은 너무나 잘 풍나한다는 점에서 작가의 천재성은 이론의 여지가 없다. 비록 분량, 등장인물 수, 당대 출판을 둘러싼 논쟁 때문에 등장인물에 대한 제약이 있었지만, 그 만으로도 당대의 부조리와 시대적 모순을 지적하기에 충분했다.

출판사 <코너스톤>은 동물농장 초판본을 내는 과감한 시도를 통해 국민들에게 문화적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심지어 이번엔 양장본으로 출간하여 사람들의 소장 욕구 까지 불러일으켰다. 가격도 무려 8,000원 밖에 하지 않는다. 매우 좋은 작품을, 매우 좋은 판본으로, 매우 좋은 가격에 소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임이 틀림없다 생각한다.

▶태그/해시태그 : #동물농장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