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그녀
사카모토 아유무 지음, 이다인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설의 소개글도 호기심을 끄는데 충분했지만

출판사 서평에 쓰인

“심사위원들을 그저 한 사람의 독자로 만들어버렸다.”

라는 이 문구가 더 책을 읽고 싶게 만들었다

알록달록한 색감의 표지를 넘기면

이 작품은 과연 어떤 내용을 품고 있을까,

기대감을 안고 책장을 넘겼다


 

<환상의 그녀> 이 작품은 주인공 '후타'의

전 여친 중 한 명인 미사키가 영면에 들었다는

상중 엽서를 접하면서 시작된다

전 여친들과는 헤어진 뒤 연락을 따로 한 적이

없고 그랬기 때문에 소식을 몰랐던 터라

후타는 갑작스러운 미사키의 소식을 접하고

복잡한 심정이 된다

그러다 헤어진 다른 여자친구들의

소식이 궁금해지고,

후타는 그녀들의 소식을 알아보다가

그녀들 모두 죽었다는 것을 알게된다

그러면서 본격적인 스토리가 시작된다


후타는 지인들과 함께 란, 미사키, 에미리의

죽음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그 과정을 지켜보고 있노라면 뒷 내용이

궁금해서 책을 손에서 놓을수가 없다

이 작품은 최근 읽은 책 중에서

유독 잘 읽히는 편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로는 지루하지 않게끔 대화들이 적절히

배치되어 있었고

흡인력이 좋아서 속도감이 붙었던 듯 싶다

무엇보다 마지막에 다다를때쯤

어떤 인물이 모든 상황을 설명하면서 큰 반전을

터뜨려주는데,

그 반전을 알고 나면

"엥? 무슨말이야? 이럴수가 있나?"

두 눈을 의심하면서 다시 앞내용과 뒷내용을

번갈아보는 경험을 하게 될 지도 모른다

사실 나는 그 반전을 접했을 때,

너무 상상도 못했던 전개라 막장이라는

생각까지 들었는데, 다르게 생각하면

누구도 추리하지 못했을 이야기를 끌어냈기에

사람들에게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올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