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앨런 튜링과 함께하는 초등 수학 게임 - AI 시대, 수리적 사고근육을 키우는 최신 두뇌훈련 ㅣ 더숲STEAM 시리즈
튜링 재단.윌리엄 포터 지음, 개러스 콘웨이 그림, 오현주 옮김, 전국수학교사모임 감수 / 더숲 / 2021년 7월
평점 :

한 번 풀고 끝나는 수학 문제는 이제 그만!
궁리하는 힘을 길러주는 문제만 모았다.
책 뒤 표지에 있는 글이에요.
수학을 좋아하는 엄마로서 새로 출판된 수학 책이 궁금했어요.
그런데 내용은 없고 표지 이미지와 책 설명만 가득해서 예스 24의 도움을 받았더랬죠.
미리 보기를 통해 26쪽까지 볼 수 있었는데 컬러풀한 페이지에 다채로운 그림으로 문제가 구성되어 있어 일반 수학 문제집과는 다르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아이 또한 문제라기보다 게임 같이 생각할 수 있겠다는 기분도 들었구요.
예스 24에서의 카테고리 분류는 1-2학년 과학/환경, 3-4학년 과학/환경으로 되어 있었어요.
3-4학년 문제인데 어렵지 않을까 싶다가도 책에 대한 욕심은 있어서 신청하게 되었어요.

초1 아들이 직접 풀어 봤어요.
구구단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배수라는 단어는 처음 접했기에 뜻을 알려 주었어요.
5의 배수에서 아닌 수는?
9의 배수가 아닌 수는?
이런 문제가 아니라 모둠별로 같은 배수의 숫자 달걀이 있는데 잘못 들어 있는 것이 한 개 있다. 어떤 달걀이냐? 이렇게 출제되니 어떤 배수로 이루어진 숫자인지를 알아야겠더라구요.
역시 단순한 문제가 아님을 첫 페이지에서부터 알게 되었어요. ㅎㅎ
1-2학년에게는 조금 어렵고 3-4학년들은 즐기면서 할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그래도 포기할 수 없다!'며 책 중에서 쉬운 문제를 골라 접해 봤어요.
<암호를 풀어라> 문제
이 문제도 처음 접해서 그렇지 설명해 주니 "아, 알겠어요."라며 스스로 유추해서
답을 맞혔어요. 잘 했다고 칭찬해 주었죠~ ㅎㅎ

또 <정육면체 정리하기> 문제도 있었어요.
'아이가 헷갈려 하면 집에 있는 쌓기 블럭을 찾아서 보여 줘야지' 하고 생각했는데
아이는 숫자를 쓱쓱 적더니 뚝딱 해결했어요.
숫자 하나를 빠트리고 세어서 정답은 틀렸지만 정육면체의 모습을 잘 이해하는 것 같아 기특했답니다.
일반적인 수학 문제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독특한 수학 문제를 찾는다면~~~
앨런 튜닝과 함께 해 보세요~!
더숲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