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화는 어디에서 오나요 - 세계 단편 동화 1
구드룬 파우제방 지음, 신홍민 옮김 / 웅진주니어 / 1997년 4월
평점 :
절판
나는 아이를 위해서 내가 직접 책을 골라 준다. 네 개의 권장 도서 목록을 놓고 최대로 많이 겹치는 책을 우선으로 사 준다. '평화는 어디에서 오나요'는 유일하게 네 개 목록 모두에 올라 있는 책이다. 그러나, 인터넷 서점 어디에도 독자 리뷰가 없는 좀....이상한 책이다.
도서를 구입하고 읽은 후 소감은 한마디로 '정말로 훌륭한 책'이다. 더 자세한 말로 풀자면 이책은 아름답고 따뜻하고 교훈적이고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다. 전쟁 중 적군과 함께 눈보라를 이겨내는 군인의 삶에 대한 긍정이, 세계 곳곳에 굶주린 아이들에 대한 좀 더 잘 사는 나라의 어린이의 배려가 이 보다 더 따뜻하게 그려질 수 있을까. 이야기의 배경도 독일 학교, 선교사가 파견된 멕시코, 러시아 전쟁터, 인도에서 독일로 입양되어온 아이의 고국 인도 등등 아주 다양하다. 그러나 한결 같은 삶에 대한 따뜻함이 충만한 책이다.
긴말이 필요 없다. 영어로 표현하자면 Two Thumbs Up! 4학년 아들 아이의 표현을 빌자면 “많지는 않아도 내 평생 읽은 책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책”이란다. 어린이 독서 지도에 종사하시는 많은 전문가 여러분과 함께 평범한 학부모로서 나도 주저 없이 이 책을 권장할 만한 명저로 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