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생동물학교 1
엘렌 심 지음 / 북폴리오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월요웹툰 환생동물학교 반려동물의 입장에서~


강아지를 키우는 입장에서 읽어보고 내가너무 주인처럼 행동했나 싶었다.


가족만큼 사랑한다고 생각했지만 말못하는 동물이라고 내킬때만 예뻐해준게 아닌가...


동물이 죽고 난 후 사람으로 환생하는 단계에 환생동물학교에 입학해 지난 습성을 버리는 연습을 하는 동물들의 모습을 담은 웹툰이다.







시작은 환생에 대해서부터 시작한다.


착하게 살면 죽은 후에 사람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








다양한 동물들이 모여있는데 아직 동물의 습성을 버리지 못한 아이들이다.


선생님과 아이들이 어떻게 지내는지 학교안에서의 모습들을 보여준다.



레이저포인터...


우리딸 어릴적에도 장난쳤고 강아지한테도 장난치던 그 레이저포인터...


그 빨간 불을 잡으려고 이리뛰고 저리뛰고~


그 사실을 알게된 고양이가 주인한테 느끼는 배신감 ㅎㅎㅎ


이렇게 동물입장에서 말하는 책이다.



 


주인들이 자기들만 먹던 과자들


사람연습하려고 골라서 먹어보고 이렇게 맛있는걸 나는 안주고 혼자먹었던거??


 입마개 차는 버릇이 되어있던 강아지는 죽은뒤에도 입마개를 해야 마음이 편안하다고 계속 고집하고...


친구들은 그런 친구를 위해서 다같이 입마개를 해준다거나~


공놀이에 흥미가 없는 리트리버가 공놀이를 좋아하도록 기다려주는 마음


그런과정을 천천히 사랑으로 보듬어주는 선생님


죽어서도 혼자남은 주인을 걱정하는 반려동물의 모습에 마음이 참 짠하다.


충성심강한 우리감자는 매 순간 무슨생각을 하고살까 좀 더 생각하게 만든다.


내가 말로만 사랑한게 아닌지...


나만 바라보는 우리집 반려견에게 내가 더 충성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