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심리학 - 있는 그대로 살아도 괜찮아
토니 험프리스 지음, 이한기 옮김 / 다산초당(다산북스)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있는 그대로 살아도 괜찮아 


자존감 심리학








 


전 세계 25개국에 출간된 베스트셀러 


세계적인 임상 심리학자 토니 험프리스가 전하는 따뜻한 자기 치유의 메세지


수십년간 임상 경험과 연구결과를 집약한 책으로 자존감의 토대를 다지는 세가지 단계를 조언한다.


1.자존감의 뿌리를 찾는것


2. 가면이나 이름표로 명명되는 나의 모습을 이해하고 마음의 동굴에 숨겨둔 진정한 나를 온전히 받아들이고 사랑하는것


3. 회복한 자존감을 더 단단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자존감 훈련


이런 여정을 두려움없이 시작하도록 하는 책


책을 보면서 나의 자존감을 찾고자 했는데 내 아이의 자존감을 세우는것에 자꾸 촛점이 쏠리더라


어릴적 부모의 요구나 선생님의 요구에 맞춰져버린 아이는 


상처받지 않기위해 나를 숨기고 요구조건에 맞추려 한다는것


그렇게 나를 숨기고 인정을 받으면 자존감없는 삶을 살게 되기 쉽다는것


아이에게 자존감을 깎아내리는 말을 하지 않았나 조심스러워진다.


그 아이 그대로의 모습을 내가 사랑해줘야 자존감이 높아지지 싶다.


있는 그대로의 나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내가 가장 사랑해야할 나를 찾기


그게 자존감 회복의 시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