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엔딩 노트
tvN [내게 남은 48시간] 제작팀 지음 / 북폴리오 / 2016년 12월
평점 :
품절


내게남은 48시간 


<해피엔딩노트>







매주 수요일밤 tvN에서 방송하는 리얼이티프로그램 <내게남은 48시간>


 나와 내게 남은 시간이 48시간이라는 시한부를 경험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남은시간동안 무엇을 할까... 연예인들이 시한부를 경험하면서 그들나름 마지막을 보냅니다.


나에게 만약 48시간이 남았다면??


책이라고 하기엔 그렇고 그에맞는 노트가 출간되었다.


과거의나, 현재의나, 미래의나 까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하루아침 또는 48시간안에 헤치우는 노트가 아닌 시간날때 깊은 생각에 빠지게한다.


이 노트가 마무리 되는 순간은 정말 가슴이 후련하고 나에대한 정리가 차곡차곡 되는 순간이다.


나는 누구이고 지금의 나는 어떤 모습이며 어떤 추억을 가졌고 나의 마지막에 대해서까지 생각하게 하는 책


사실 아직 한글자도 쓰지 못했다.


한장한장 넘기면서 질문을 받고 속으로만 대답했지 펜을 잡진 못했다. 어렵다 ㅎ

 

나는 누구일까??


아 정말 이 간단한 질문도 쉽지않다. 


엄마, 주부, 와이프 이런답을 원하는게 아닐테니까...


버킷리스트를 작성하고 나의 현재 경제사정도 적어보며~~


매일 잊어버리는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도 차곡차곡 적어둔다.


마지막 10초가 남았는데 인생의 다섯장면을 추려봐라..


난 음.. 우리딸 태어날때, 결혼식장 들어갈때 등등

나의 모든것을 맡길 수 있는 단 한사람의 이름을 적는다.


이렇게 마무리되는 노트로 어쩌면 피하고싶은것들을 직시하게 해주는지도 모르겠다.


나를 알고 다독이고 용서하며 다부진 미래를 상상할 수 있게 해주는 노트로 


내가 정말 죽으려고 작성하는게 아니니까~


 연초에 해두면 좀 더 뿌듯하게 한해를 보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