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자베스가 사라졌다
엠마 힐리 지음, 이영아 옮김 / 북폴리오 / 2016년 9월
평점 :
절판


핑크핑크한 책표지게 깔끔한 소품들


예쁜 책표지에 끌려 읽게되었는데 치매 할머니와 그의 친구 엘리자베스가 사라진 이야기


82세 할머니 모드는 치매에 걸렸다.


차를 끓여놓아도 마시지 않고 싱크대안 가득한 복숭아 통조림은 누가 자꾸 가져가는지 또 사다 넣는다.


기억이 잘 나지 않기 때문에 모든것은 생각 날때마다 메모를 하지만 메모더 뒤엉켜 언제 쓴것인지 알 수 없어 날짜를 적기 시작한다.


기억나는게 거의 없지만 친구 엘리자베스가 사라진것만 문득문득 기어기나는 할머니


주위에 도움을 청해도 치매 할머니의 말을 들어주는 사람은 없다.


엘리자베스는 친구를 찾기위해 기억을 모으는데 그러다 70년 전 사라진 언니인 수키의 실종때와 비슷함을 알게된다.



저자인 엠마 힐리는 20대로 치매를 겪어보지는 못했지만 집안에 치매환자들이 있었다고한다.


그 경험으로 만든 책인데 책을 읽으면서 치매할머니의 심정도 헤아릴 수 있었고


가족들이 얼마나 힘든지도 느낄수 있었다.


아팠던 기억을 놓지 못하는 치매할머니 모드


나는 나이들면 어떤 기억을 추억을 회상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