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 워크북 - 육아 궁금증을 해결하고 아이 개성을 발견하는 체크리스트 가득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
프란스 X. 프로에이 지음, 유영미 옮김 / 북폴리오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산을 앞둔 동생에게 선물할 책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 워크북이랍니다.





육아서적들 참 많은데요 


이 책은 아이를 관찰하면서 체크할 수 있는 워크북 포함되어있고요 


30년동안 부모와 아기의 관계를 연구하신분이 쓴 책이라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요 


세계적 베스트셀러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


궁금해하는 질문들 뿐 아니라 조언까지~~



정신, 신체발달부터 울기, 수면, 영양, 양육 등을 살펴볼 수 있어요 




아이들이 모두 같은 월령에 도약을 한데요 




아기가 힘들어하는 10번의 도약시기가 있다고 합니다. 


우린 잘 모르잖아요 


하나 키우고 잊을만하면 또 키우고~ 어떻게 키웠는지 생각안나고요 


이런표는 세상 처음보는거 같아요 




아기 돌보기 쉬운시기부터 엄마에게 매달리는 시기 기분이 좋은 시기 등등


우리아이가 무조건 때를 쓰고 우는게 아니구나... 알게되겠죠~




아기 키우면서 정말 뜬금없이 궁금한 여러가지 질문들에 대한 답을 해주고 있어요 


유모차에 앉아있고 싶어하는데 어떻게 해줘야 하는지~




장난감을 왜 넘어뜨리고 치는지~~~


왜 그러고 그때 필요한건 무엇인지 적절한 장난감을 이용할 수 있게 해줄수도 있고요 




아이가 언제 얼만큼 먹었고 언제 얼만큼 싸놓았는지 등등 시간대별로 기록하시는분들도 계시잖아요~~


그래야하는지 안해도되는지 알려주네요^^


먹는양이 줄어들때는?? 


정신발달의 도약을 할때 더 많이 먹여야하나??


궁금증에대한 답들을 세세히 해주고 있어요 




엄마 뿐 아니라 부모가 함께 생각해야할 질문들도 있어요 


엄마아빠의 태도가 같아야 아이가 혼동하지 않겠죠~~


같이 읽어보고 답을 결정하면 될거 같아요 



신생아때는 아기가 표정을 따라한다네요


사람의 얼굴에 관심을 보인다고해요 


좋아하기도하고 따라하기도하고~



책 자체가 엄마 나는 자라고있어요 워크북이잖아요 


책 사이사이 이렇게 아기를 관찰해 워크북을 이용할 수 있어요 



세계는 어떻게 분류될까??


34주가 되면 카테고리의 세계가 열린다고해요 


강아지는 말이 아니고 얼룩고양이는 소가 아니라는걸 배운다네요 


어떤그림이 강아지고 소인지 구별이 된다는거겠죠~


아이가 좋아하는 카테고리를 관찰해 적어놓을수 있어요 


이쁜 아가사진과 함께 특별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고요 




키울때는 너무 힘든거 같았는데 어느순간 10대가 되어있는 딸


아기들의 특별한 순간을 기록으로 남겨둘 수 있는 책^^



이런 기록들이 아이의 개성을 발견하는데 도움이 될거라고 하네요 


아기의 발달과정을 잘 관찰하고 메모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책이이에요 


출산예정인 사람들에게 선물하면 참 좋아할거 같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