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덕끄덕 세계사 1~3 세트 - 전3권 - 술술 읽히고 착착 정리되는 끄덕끄덕 세계사
서경석 지음 / 아카넷주니어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초등학교 4학년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 한국사는 그래도 


책이나 프로그램, 체험학습 등을 통해서 많이 노출시켜준거 같은데요 


세계사는 그렇게 많이 못해준거같아 내심 걸리더라고요 


그러던 중 술술읽히고 착착 정리된다는 끄덕끄덕 세계사를 만나게 되었어요 


초등역사전집으로 전 3권이고요 


지난주말 세계사 특강갈때 책 한권을 챙겨갔어요 


저자를 만나는데 사인을 안 받을 수 있나요^^


지금은 제가 더 많이 볼거 같지만 나중엔 아이책일테니 아이이름으로 받았네요 


이야기의 구슬을 꿰는 재미를 찾기 바라세요 


과학적 검증을 하고나니 생략된 이야기들이 너무나 많더라는 겁니다. 


그 생략된 이야기들을 최대한 담아낸 책이 끄덕끄덕세계사랍니다. 


생략된 이야기들을 만나고 검증된 이야기들이 만나면 완전체이겠지요~~


1부에서 2부까지 11장으로 되어있어요 


선생님은 초4아이에게 1장 안에서도 작은 파트 하나씩만을 읽기 권장하시더라고요 


1장 인류가 모습을 드러내다 


우리역사와 같은 이야기죠~~

구석기, 간석기, 신석기~~


역사는 왜 알아야할까요??


역사를 알아야 내가 누구인지 알수 있고 스스로 지켜나갈 수 있으며 더 발전할 수 있다고 하십니다.


1부는 아이가 많이 아는 내용이라 술술 읽어나갔어요 



이미지로 크게 흐름을 볼 수 있어요 



내용이 마무리 될때마다 마인드맵이 나온답니다. 


자신만의 마인드맵을 만들어봐도 좋을거같고 책의 마인드맵에 보태기를 해봐도 될거같죠~~


마무리마다 마인드맵이 있어서 정리가 훨씬 수월하더라고요 



책이 어렵다면 이렇게 사진을 통해서 먼저 훑어나가도 좋을거 같아요 


제가 읽어보니 정말 제목대로 끄덕끄덕여지던걸요


술술 풀어놓아서 쉽게 머리속에 쏙쏙 들어가더라고요^^



책 한권속에서 세계사 이야기도 배우고


사진을 통해 몰랐던 다른나라 이야기들도 들을 수 있어서 세계사 첫 책으로는 아주 만족할만한 책인거 같아요 


특히나 마인드맵으로 정리하기 요거 너무 좋은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