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전업주부는 어떻게 1년 만에 월 1000만 원을 벌었을까? - 디지털 노마드 맘을 위한 온라인 창업 실전 노하우
온코치 김서현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산과 동시에 육아를한지 5년이 되가는데,
직장에 들어가기엔 육아와 병행이 어려운점이 많아
시도조차 할 생각을 하지못했다. 주부지만 일도하고싶도 돈도벌고싶은데 시간으로부터 자유롭게 할수있는게 뭐가있을까? 육아도 소홀히 하기싫어서 고민하던차에 읽게된 책을 소개하겠다.

출산과 동시에 육아를한지 5년이 되가는데,
직장에 들어가기엔 육아와 병행이 어려운점이 많아
시도조차 할 생각을 하지못했다. 주부지만 일도하고싶도 돈도벌고싶은데 시간으로부터 자유롭게 할수있는게 뭐가있을까? 육아도 소홀히 하기싫어서 고민하던차에 읽게된 책을 소개하겠다.


우리는 누구나 돈이 많은 부자가되고싶어한다.
하지만 막연히 돈만 많길바랄뿐이지 왜 돈을 벌고싶은지..어떻게해야 벌수있는지..내마음가짐은 어떤지 살펴볼필요가있는데 이책에 나열되어있는 추천책을본다면 부자되는 노하우가 될것같다.

이책을 보기전까진, 막연히 사람좋고 그냥 어울릴사람이 있다면 된거라 생각했는데 문구를보니 내가 성공하고싶고 돈을많이버는 사람이 되려면 어떤사람을 옆에 둬야하는걸까? 생각하게된다.


김서현작가가 구체적으로 제시한 비전보드!! 가끔 Tv에서 보면 나도 좋은집에살고싶다. 나도 해외나가서 살고싶다 막연하게만 생각하는것보단 진짜 내가 원하는게 뭔지생각해보고 검색해보고, 자주 눈에띄는곳에 붙여놓으면 목표가 정해지고 계획이 생기게 된다.

처음에 김서현작가가 시작했던 온라인창업에대한 글이 나오는데, 작게시작했을때의 장점. 온라인쇼핑몰은 개인적으로 돈많이들고 사무실도있어야하지만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한다면 큰돈들이지않고 작게시작할수있는 장점을 언급한다.

동대문이나 남대문에서 물건을 위탁판매해주는방식과 사입해서 파는방식이 자세하게나열되어 있는데 처음시작할땐  재고위험이 없는 위탁판매방식을 추천해준다. 인터넷으로 판매경험이 없는사람이라면 이런 내용은 큰도움이 되는듯하다.


위탁판매를하다 욕심이나서 사입을 하게될때 동대문이나 남대문에서 거래시 용어들인데, 꼭알아둔다면 접근이 쉬울것으로 보인다.


블로그,인스타그램,유트브가 누구나 시작할수 있고 
외국인들도 볼수있기에 아이템만 있다면 시작하고싶은마음이다.
방문객수 늘리기나 팔로워하는방법등 자세하게 명시되어있다. 저자도 1000명이상일때 판매홍보를 하였고 인지도 상승을위해 리그램이벤트등으로 큰광고비없이도 홍보효과를 톡톡히 봤다고한다.
책도 내면서 인지도를 상승시켰고 월수입 1000을찍을수 있었다는 글을보니 한우물만파면 언젠가는 인기도있고 돈도 많이버는 때가온다는걸 알게됐다.

이글을 읽으면서 가장먼저 생각하게된건 내적성은 무엇인지 성격검사나 적성검사같은것도 필요하면 좋을것같다. 도전해서 포기하지않고 천천히 하다보면 나답게 돈을 벌수있을꺼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