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가 전부다 - ‘콘텐츠 온리’의 시대, 콘텐츠를 가진 자가 세상을 가진다 콘텐츠가 전부다 1
노가영.조형석.김정현 지음 / 미래의창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콘텐츠가전부다 #노가영 #조형석 #김정현
.
.
현대인들은 어디에 시간을 가장 많이 소비할까? 아마도 '콘텐츠'일 것이다. 이 책은 그런 콘텐츠 플랫폼인 유튜브, 디즈니, 인스타그램, 애플뮤직 등에 관한 이야기다.
.
제목도 '콘텐츠가 전부다’인데, 솔직히 말해 제목이 다한 책인 것같기도 하다.ㅋㅋ 부제도 ‘콘텐츠 온리의 시대 콘텐츠를 가진 자가 세상을 가진다’인데, 이 문장에 어찌 동의를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실제로 최근에는 tv에 나오는 연예인보다도 수 십만 수 백만의 팔로워를 가진 유튜버들이 더 각광을 받고 있는 시대다.
.
불과 10년 전만 해도 방송국이 ‘갑’이었지만, 지금은 창의력과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콘텐츠(영상)를 만들어 공유를 할 수 있다. 이렇게 기회의 평준화가 실현된 세상이 인류 역사상 있었던가? 참 좋은 세상이다.^^ 마치 구텐베르크가 금속 활자를
발명하여 지식 혁명을 일으킨 것보다 훨씬 더 혁명적인 시대를 살고 있는지도 모른다?
.
21세기에는 두 부류의 인간으로 나뉠지도 모른다.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과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으로…여러분은 어느 쪽에 속하고 싶은가? 나도 물론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이 되고 싶다.
.
“콘텐츠가 중요하던 시대는 이제 끝났다, 콘텐츠가 전부인 지금 살아남아라. Contents is everything!” (서문 중에서)
.
.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독서 #콘텐츠 #유튜브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독서 #독서스타그램 #book #bookstagram #북리뷰 #책리뷰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