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있는 발전 - 바두리 교수의 인도경제발전론
아미트 바두리 지음, 박종수 옮김 / green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얼마전 슬럼독밀리어네어라는 영화가 개봉되었다.
 

인도에는 빈부격차가 극심하고 빈곤문제가 심각하다는 것은 익히 들어왔지만 화면으로 직접 마주하니 실감되었다.

인도의 빈곤문제에 관한 최근의 연구결과와 해결책에 관련된 책이 없을까 검색하던 중

인터넷검색결과 경상대학교 박종수 교수가 인도 경제연구의 권위자로 손꼽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저자로 검색한 결과 품격있는 발전이라는 책을 찾을 수 있었다.
 

우선 제목이 마음에 들었다. 

몇해 전 나온 후지와라 마사히코(오상현 역)의 ⌜국가의 품격⌟이 일본 사회의 발전에 대한 책이라면, 

아미트 바두리(박종수 역) ⌜품격있는 발전⌟은 인도 사회의 발전 방향을 모색한 책이었다. 

역자의 매끄러운 번역과 상세한 역주는 이 책의 가치를 더해준다. 

인도가 해결해야 할 가장 중요한 과제는 역시 빈곤이다. 

일단 빈곤에서 벗어나야 품격있는 삶을 추구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자리를 만들어 주어야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일자리를 만들어 줄 것인가? 

이에 대한 아이디어가 이 책의 핵심이다. 

인도 사회의 여러 문제점과 해결책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머리맡에 두고 몇 번이고 읽어볼 만 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